네크로필리아 증후군, 사랑하는 시체로 만든 인형 '끔찍'

네크로필리아 증후군, 정말 사랑에 의한 행각일까?
7월 22일 방송된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방사선 기술자 칼 본 코셀의 지독한 사랑 이야기가 전해졌다.
칼 본 코셀은 결핵환자이자 자신보다 32살 어린 22살 여인 엘레나 요오스에게 첫 눈에 반했다. 당시에는 결핵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아 많은 결핵 환자들이 사망하던 시기였다. 칼 본 코셀은 엘레나를 살리기 위해 지극정성으로 보살폈지만 결국 엘레나는 병원을 찾은 지 석달 만에 사망했다.
엘레나 요오스 사망 직후 칼 본 코셀은 유족들의 동의를 얻어 망인의 얼굴을 본 떠 만드는 안면상 데스마스크를 만드는가 하면 그녀의 시체가 부패하는 것을 막기 위해 돌로 영묘를 만들어 엘레나를 안치했다.
2년간 단 하루도 빠지지 않았던 칼 본 코셀은 어느 순간 묘에 발걸음을 끊었다. 칼 본 코셀의 종적이 묘연해진 것. 사람들은 엘레나에 대한 코셀의 사랑이 식은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그는 집 안에만 틀어박힌 채 엘레나를 그리워하고 있었다.
7년 후 엘레나의 언니 나나는 자신의 동생을 잊지 못하는 코셀을 위로하기 위해 그를 찾았다. 나나는 코셀의 집에서 뭔가를 보고 경악했다. 코셀이 엘레나를 품고 있었던 것. 코셀은 엘레나 시신을 무단으로 옮기고 훼손 유기한 후 그녀와 함께 살고 있었다.
학자들은 코셀의 이러한 행동에 대해 네크로필리아 증후군이라 명했다. 네크로필리아 증후군은 시신이나 유골에 사랑을 느끼는 증상으로, 심각해질 경우 시신을 자신의 곁에 두려는 집착으로 이어지는 병이다. (사진=MBC '서프라이즈' 캡처)
[뉴스엔 조연경 기자]
조연경 j_rose1123@
▶ 혼자사는 여성들만 골라 성폭행 '면목동 발바리' 검거되고 한다는 말이.. ▶ '도수코' 19세 참가자 시스루 의상 "담임 선생님 보시면 어쩌려고요" ▶ '무한도전' 노홍철 새 홍카 속아서 샀다? 홈쇼핑 판매에 충격 ▶ 조용하던 교회캠프장, '탕' 총소리와 괴한들 난입 집단성폭행 '범인 잡고보니' 충격 ▶ '우결' 이장우 은정 별거기간 무슨 일이? 닭살 스킨십 발전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절도혐의' 최윤영 생활고 아닌 월경증후군 때문? '습관성도벽설까지 등장'
- 조우종 아나 돈걱정증후군 "결혼생각에 걱정봇물" 고백
- 머리빗질증후군, 이 무서운병 뭐길래..머리 빗으면 사망 '충격'
- 대사증후군 '혹시 나도?' 성인 4명중 1명꼴, 발병원인 '복부비만'
- '신의퀴즈3' 늙지않는 희귀병 하이랜더증후군 특수분장만 6시간
- 공식 석상서 에스파 카리나 손 만지작? 김도훈, 직접 해명 “손 댄 적 없어”
- ‘대체복무 중 사생활 구설’ 갓세븐 제이비, 73만 인플루언서 이채은과 열애설‥증거는 럽스타
- 하이라이트, 혼외자 스캔들 루머에 심각 피해 “절대로 사실 아냐, 강력 법적 조치”
- 강원래 26년 하반신 마비 딛고 이수호 신곡 안무 짰다…박서진 콘서트 최초 공개
- 박서진 “아버지 두 분 계셔. 청담에 한 분, 가로수길에 한 분”(불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