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OB남성합창단, 제32회 정기연주회 개최 '전세계 음악여행'

[TV리포트 박귀임 기자] 숭실OB남성합창단이 내달 9일 오후 8시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제32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연주회는 '합창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각 스테이지마다 각 대륙의 대표곡들을 특색 있게 연주한다. 한국 '보리밭', 일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필리핀 '마이이봉' 등 아시아를 시작으로 러시아 '칼링카', 독일 'Dringking Song', 스페인 '그라나다' 등 유럽을 거쳐 멕시코 '베사메무쵸', 미국 '오클라호마' 등 아메리카와 아프리카 까지 전 세계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다양한 색깔과 깊이를 위해 유럽 부분에서는 파바로티 콩쿨의 우승자인 테너 임재홍 교수가 화려한 협연을 보여준다. 또 아시아에서는 동요대회 금상 수상자 황지현 양이 차분한 감성의 연주를, 아프리카에서는 케냐의 가스펠싱어인 다니엘이 밀림의 힘찬 목소리를 들려준다. 더불어 휘센합창대회 금상을 수상한 경력을 가진 서울 송파구립합창단과도 멋진 화음을 이룰 예정이다.
특히 한국 최고의 전통과 역사를 가진 숭실OB남성합창단의 매력이 다양하게 발산될 것으로 보여 음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광호 공연평론가는 "초 여름밤에 진행되는 남성합창이 중후하고 재미있는 하모니의 진수를 마음껏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또 2013년에는 국내는 물론 미주 유럽 등 전 동문이 참여하는 대규모 40주년 기념공연을 성대하고 알차게 보여줄 계획이다.
한편 숭실고등학교의 동문들로 구성된 숭실OB남성합창단은 유구한 역사와 전통의 순수 아마추어 합창단이다. '애국가' 안익태, '가고파' 김동진, 재미 합창지휘자 이영두 교수, 이영선 전 CBS방송위원, 연대음대 최승한 교수, 전 성신여대 음대 이용수대표, 세종대 김인수 교수, 숭실고 최덕천 음악부장, 뮤지컬 '위키드' 프로듀서 설도윤 대표, 95년 파바로티 콩쿨우승 서울장신대 테너임재홍 교수, 은평구립합창단 지휘자 심재완, 록그룹 부활 기타리스트 김태원, 유럽오페라주역 베이스 전승현 등 500여 합창 음악인 교수, 선후배를 배출한 명문합창단으로 유명하다.
사진=낙스넷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TV리포트 안드로이드, 아이폰 무료 어플 출시! [다운로드 받기]
방송전문인터넷미디어 TV리포트 SNS [페이스북][트위터]가기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