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여대생을 위한 봄 패션

2012. 3. 12. 14:0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3월이다. 봄을 가장 기다렸던 이들은 누구일까?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고3 수험생 시절을 이제 막 졸업한 대학생 새내기들이 아닐까?

학생시절, 원하는 대학교를 들어가기 위해 자신만의 개성은 잠시 묻어 둔 채 책상 앞에서 책과 씨름하던 학생들이 10대를 졸업하고 자신의 개성을 자유로이 표출할 수 있는 어른이 되었다. 하지만 막상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기 위해 옷장을 열었으나 교복만 줄곧 입던 이들은 난감하기만 하다. 획일화된 교복으로 자기 표현에 서툰 새내기들이 캠퍼스에서 연출할 수 있는 '봄 스타일'은 어떤 게 있을까? .

10대 시절,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의류 아이템은 대체로 데님과 면 티셔츠 일 것이다. 이러한 데님과 면 티셔츠를 기본으로 그 위에 새로운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으로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움을 표현하고 싶다면 2012 S/S에 유행중인 파스텔 톤 핑크나 민트 계열의 화사한 색상의 자켓으로 상큼한 20살의 여성스럽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편안한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데님과 티셔츠를 기본 아이템으로 하여 연두색상과 주황색상의 야전상의를 매치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품이 넉넉하고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의 긴 남방에 포인트가 되는 색상의 스웨이드 끈을 이용하여 묶고 그레이, 또는 블랙 레깅스를 코디하는 것도 좋다. 단순했던 남방이 원피스로 변신할 수 있다. 스니커즈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신발이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여성의류 쇼핑몰 '위트니'(www.wit-ney.com)윤성아 대표는 "스타일에 앞서 자신에 대한 성찰이 있어야 한다. 단지 유행만 따르기보다는 자신을 표현하는 컨셉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Segye.com 인기뉴스]

◆ "일본인 여러분, 지진으로 죽어주세요" 한국인 동영상 파문

◆ 北노동신문 "MB 사망했다는 소문이 사실처럼…"

◆ 휘발유 즐겨 먹는 여자 "일년에 19ℓ 마셔"

◆ '한국인이라면 어쩔 수 없는'… 슬픈 교육 현실

◆ 다가오는 노출의 계절…내 뱃살 어떡해?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전문뉴스 세계파이낸스] [모바일로 만나는 세계닷컴]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