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웹-EDI 서비스' 무료 이용 개시

입력 2012. 2. 23. 16:33 수정 2012. 2. 23. 16: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기수기자] 국민연금공단은 23일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4대보험 신고 및 신청이 가능한 '국민연금 웹-EDI 서비스'를 개시했다.

웹-EDI 서비스는 기존의 EDI(전자문서교환) 서비스를 웹 방식으로 구현한 것으로, 인터넷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서식 민원업무를 대신하는 전자민원서비스다.

웹-EDI 서비스는 기존 KT 중계망을 통한 CS방식의 EDI서비스에 비해 사업장 고객의 이용 편의성이 향상된 것은 물론, 공인인증 절차를 통한 전자인증과 보안시스템 운영으로 사업장의 개인정보보호 기능이 강화됐다는 게 공단 측 설명이다.

웹-EDI 서비스로 처리 할 수 있는 업무는 4대보험 공통신고 업무, 국민연금 고유신고 업무,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업무관련 통지문서 및 국민연금 관련 정보자료 등이다.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로 국민연금 가입 사업장이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회원인증 절차를 거쳐 이용이 가능하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국민연금 웹-ED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 무방문 서비스 채널을 확대해 모든 사업장이 편리하게 4대보험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관련기사]▶ 정부-국민연금공단, 3월부터 노후준비 상담서비스국민연금, 'IT분야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동정]전광우 국민연금 이사장, 싱가포르 등 방문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