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한자사전' 앱 출시

입력 2012. 1. 17. 15:52 수정 2012. 1. 17. 17: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문업체 디오텍(대표 도정인)은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태블릿 PC)용 애플리케이션 '디오딕 한자사전'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디오딕 한자사전'은 네이버 한자사전에 콘텐츠를 제공 중인 오픈마인드사 DB를 사용해 21만개 한자 단어와 1만5000여개의 한자 낱어를 수록하고 있으며 역사 명인, 주요 지역 정보 등 실생활 관련 한자 정보도 제공한다.

 '디오딕 한자사전'은 한자 필순을 이미지로 수록했으며 옥편과 국어사전을 결합했기 때문에 뜻을 알기 위해 국어사전의 표제어를 따로 찾을 필요가 없다. 본자, 약자 등 이체자와 유의자 정보도 실었다. 교육과학부 및 한자 능력 검정 기준 등급별 한자 분류가 있어서 한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급수별 한자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한자의 훈, 독음으로 단어를 검색하는 한글 검색, 한자의 부수를 이용한 부수 검색, 한자의 구성자를 선택하는 구성자 검색, 총획을 선택하는 총획 검색, 찾고자 하는 문자를 필기해 검색하는 한자필기인식 검색, 중국어 병음 검색, 일본어 히라가나 검색 등 국내 최다 한자 입력방식을 제공, 검색 편리성을 높였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No.1 IT 포털 ETNEWS'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