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출족 잡아라"..건설업계, 자전거 마케팅 경쟁

이군호 기자 2011. 12. 23. 08:27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출족 늘자 아파트 내에 특화설비 앞다퉈 도입

[머니투데이 이군호기자][자출족 늘자 아파트 내에 특화설비 앞다퉈 도입]

↑동부건설이 계양 센트레빌에 '자출족'을 위해 마련한 지하 자전거 주차장. ⓒ동부건설 제공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는 사람, 일명 '자출족'을 잡기 위한 건설사들의 대응이 발빠르다.

 옥션의 올해 '히트상품 10선'에 자전거 전용의류가 8위를 차지할 정도로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하는 직장인이 늘어나자 가구 내 별도 보관함을 마련하거나 전용주차장, 바이크스테이션 등을 설치하는 것이다.

 23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현대엠코는 내년 2월에 공급하는 '세종 엠코타운'에 자전거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별도 보관공간을 특화아이템으로 적용했다. 신재생에너지 특구인 세종시에선 자전거를 이용한 출퇴근 직장인이 많을 수밖에 없어 이에 맞춰 각종 도난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적용한 것이다.

 현대엠코와 한양이 공동 시공하는 '세종 엠코타운'은 29개동 1940가구 규모로 세종시1-3 생활권 M6블록에 건설되며 전용면적 59㎡와 84㎡ 등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다. '세종 엠코타운'은 남향 위주로 아파트가 배치되고 태양광 집열판이 설치될 예정이다. 중소형임에도 4베이의 넓은 평면설계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고객의 연령과 니즈에 맞춰 공간디자인이 가능한 선택형 풀옵션 패키지(키즈룸·주니어룸)가 적용된다.

 동부건설은 경인 아라뱃길 인근 인천 계양구 귤현동에서 분양 중인 '계양 센트레빌 2차'에 바이크스테이션을 설치했다. 이곳에는 자전거 세차·정비시설은 물론 체지방, 신장, 혈압 등을 측정할 수 있는 건강검진실, 이웃들과의 교류를 위한 휴게실 등이 꾸며진다.

 2700대의 실내 자전거 주차공간을 확보해 가구당 2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단지 내 0.8㎞에 달하는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해 경인 아라뱃길을 통해 한강 자전거도로와 연결되도록 했다.

 한화건설은 대전 유성구 지족동 노은4지구에서 분양 중인 '대전 노은 한화 꿈에그린'에 입주민이 자전거를 빌리고 반납할 수 있는 그린 바이크스테이션을 설치한다. 2대의 자전거를 연결해 가상 경주게임을 즐기고 이를 통해 생산된 전기로 경관조명을 밝힐 뿐만 아니라 휴대폰 충전도 할 수 있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자전거 보급이 늘다보니 수리할 곳이 부족하거나 도난사고가 빈발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별도의 자전거 공간을 만들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자전거의 안전과 보관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모바일]

[관련 키워드] 동부건설

▶급등이 임박한 종목 '오늘의 추천주'

▶상위 0.1% 주식 투자기법! 오늘은 바로 이 종목이다!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머니투데이 이군호기자 guno@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