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노래부를 때 남다른 손동작, 이유있었네

[뉴스엔 박아름 기자]
박정현 손동작은 멋내기용이 아니었다.
가수 박정현이 성시경, 김연우, 케이윌과 함께 11월24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 노래부를 때 유난히 손동작이 많은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박정현은 손동작이 독특하다는 MC들의 말에 "손동작이 어느 순간부터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무의식에서 나온다"고 밝혔다.
이에 케이윌은 "우리나라 여가수들 중에 박정현처럼 하시는 분들은 거의 다 박정현씨 이후 그를 따라하다 그렇게 된거다"고 말했다.
박정현은 다양하면서도 특이한 손동작을 선보이는 이유에 대해 "음정을 맞추기 위해서 집는다"고 밝혔다. 이것이 첫 번째 이유인 것.
이어 박정현은 두 번째 이유를 고음에 자신이 없을 경우라고 설명했다.
세 번째로 박정현은 "멜로디 라인이 복잡할 땐 그리듯이 한다"고 전했다.
이를 본 박미선은 "그렇게 하다보면 눈이 몰리지 않냐"고 손동작의 부작용을 언급해 폭소를 자아냈다.
한편 성시경은 왼손을 가슴에 얹고 노래를 부르는 걸로 잘 알려져 있다. (사진=KBS)
박아름 기자 jamie@
▶ [포토엔]목발짚은 전효성 '퉁퉁부은 다리 안쓰러워' ▶ 정석원 "'백지영의 남자'만 부각, 걱정 안한 이유는.."(배우탐험) ▶ 김수현 드라마 욕하면서 보는 이유 '40년 지킨 힘' 4가지 ▶ 김혜선 "전라베드신 영화 결정, 매니저 울면서 뛰쳐나갔다" ▶ 이진 "이젠 연기만‥핑클로 무대 서는 일 없을듯"(인터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