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드로이드 한글 주소 지원한다
구글이 지난 19일 선보인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서는 한글 인터넷 주소를 지원한다.
구글 안드로이드 모바일 OS의 경우 안에 포함된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에서 '청와대.kr' '청와대.한국' 등 한글 인터넷 주소를 사용할 수 없어 문제로 제기돼왔다.
구글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에서 한글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홈페이지가 아닌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로 연결된다.
구글코리아는 27일 "최근 공개한 삼성전자 '갤럭시 넥서스' 스마트폰에 탑재된 안드로이드4.0 OS는 한글 인터넷 주소를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면서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도 4.0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한글 주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구글코리아는 OS 업데이트 일정에 대해서는 "각 스마트폰 제조사가 결정할 부분이기 때문에 구글이 밝히기 어렵다"고 전했다.
하지만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어 여전히 불편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근본적으로 구글이 이전 OS의 버그를 수정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이에 대해 구글은 "안드로이드4.0 이전 버전에서는 한글 주소 앞에 'http://'를 추가하면 문제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황지혜 기자] ▶ [화보] 박원순 당선자 '미모의 아내' 인터넷 화제
▶ 서울시장 보궐선거 박원순 당선…정치권 대격변 시작
▶ 10.26 재보궐 선거,예상밖 투표율 저조 `날씨탓`?
▶ "박원순, 진짜 `능력자`였네"…`얼짱` 아내 화제
▶ 채연, 中 드라마 민국시기 복고 스타일 `고혹미 발산`
▶ 탕웨이, 드레스 아닌 청바지 패션도 눈부셔
▶ `브아걸` 가인, 아찔한 하의실종 `원조` 입증 화보 공개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