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로봇' 매직큐브 5.35초만에 풀어 세계新

입력 2011. 10. 21. 16:06 수정 2011. 10. 21. 16: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스마트폰과 레고를 이용해 만든 로봇이 매직큐브 세계 신기록을 세워 화제다.

17일(현지시간) 미국 CBS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스마트폰과 레고를 이용해 만들어진 로봇이 루빅 큐브를 5.352초 만에 풀어내 기존 인간이 세웠던 세계 기록을 넘어섰다.

큐브스토머2(Cubestormer II)로 명명된 이 로봇은 레고의 마인드스톰스 NXT 키트 4세트를 사용해 조립됐으며, 두뇌 역할로 삼성의 갤럭시S2가 사용됐다.

이 로봇을 설계 제작한 마이크 돕슨과 데이비드 길데이는 각각 큐브스토머 초기 모델과 스피드큐버라는 큐브 로봇들의 제작자로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힘을 모았다고 한다.

세계 큐브 협회에 따르면 이전 세계 기록은 호주의 펠릭스 젬덱스(15)라는 소년이 세운 5.66초다. 여기서 큐브를 푸는 사람들의 기록에는 큐브를 파악하는 시간이 빠져 있다. 하지만 로봇의 기록 측정 시간에는 큐브를 파악하고 푸는 방법을 찾은 뒤 직접 푸는 시간까지 포함돼 있어 놀라움을 더하고 있다.

한편 이번 신기록을 세운 큐브 로봇 실물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를간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시에서 개최되는 ARM테크컨퍼런스(ARM TechCon)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유튜브 캡처(http://youtu.be/_d0LfkIut2M)

윤태희기자 th20022@seoul.co.kr

나우뉴스 공식 SNS 계정: 트위터 http://twitter.com/SEOUL_NOWNEWS

월별/연간 운세와 사업·재물·애정운 등 모든 운세의 결정판!!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