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이모저모]한국e스포츠 관계자들 동방명주에 한 시간 동안 갇혔다?!

2011. 8. 6. 12:4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해 | 포모스 최민숙 기자]SK텔레콤 사무국, 선수들의 불편 해소 위해 의자 공수

호텔 조식 부페로 아침 식사를 한 이제동○...한국에서 온 각 팀의 감독과 사무국들이 5일, 상해의 동방명주를 방문했다가 엘리베이터가 운행이 중단된 탓에, 약 1시간 가량 전망대에서 엘리베이터 재개를 기다렸던 사실이 알려졌다. 이는 중국의 한 고위층 관계자가 와서 시간이 지연된 것으로 현지의 관람객들도 이번 사태에 대해 크게 화를 내기도 했다고. 이번에 동방명주를 방문한 한국 e스포츠협회단에는 게임단 스태프들은 물론 한중대전 참석을 위해 상해에 온 '폭군' 이제동(화승)과 '여제'서지수(STX)도 포함돼있었다.

○...아침 일찍 일어난 이제동과 서지수가 호텔 로비에 마련된 조식 부페에서 관계자들과 식사를 했다. 아침 식사를 마친 후, 서지수는 "현지식도 좋지만 호텔에서 제공한 조식도 훌륭했다. 맛있게 잘 먹었다"고 말했다.

○...이후 이제동과 서지수는 협회의 일정에 따라 종일 상해 시내를 관광한다. 두 선수는 관광 일정을 마친 뒤 신한은행 프로리그 한중대전 이벤트에 참석하며, 이어서 열리는 결승전을 참관한다. 이제동과 서지수는 결승전 종료 후 뒷풀이에도 동석할 예정이다.

KT 선수단이 선택한 생수는 '알카쿠아'○...KT 선수단은 현지에서 '알카쿠아'라는 생수를 구입해 음용했다. 중국 수돗물은 석회질 성분때문에 그대로 마시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끓여 마시거나 생수를 구매해야 한다고. KT 선수들은 연습 시에도 수시로 생수를 마시며 갈증을 해소했다.

○...SK텔레콤은 야식으로 컵라면을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KT가 야식 메뉴로 햄버거를 선택한 것과 달리 SK텔레콤 선수단은 컵라면으로 요기를 했다. 한편 KT 선수단은 간식으로 초콜렛 바를 구입해 먹기도 했다.

○...SK텔레콤 선수들이 현지 연습실에 마련된 의자에 불편함을 느끼자, 사무국이 직접 근처 이케아에서 의자 4개를 구입해 2시간 동안 조립했다. SK텔레콤 사무국측은 결승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의자를 공수해 선수들의 불편함을 손수 해결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KT와 SK텔레콤 선수들의 연습실이 숙소와 가깝지는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KT 사무국 측은 "호텔에서 연습실까지 20~30분 가량 걸렸다"고 말했다. 연습실이 위치한 곳이 시내 번화가인데다 주말이라 인파가 몰려 도로 사정도 좋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minimaxi@fomos.co.kr

모바일로 보는 스타크래프트 1253+NATE/ⓝ/ez-i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