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토할 것 같은 음식은? 中 썩은 오리알

2011. 7. 2. 09:0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인들이 즐겨 먹는 피단(皮蛋ㆍ석회 소금 향신료 등으로 검게 삭힌 오리알)이 세상에서 가장 끔찍한 음식으로 꼽혔다. 미국 CNN이 세계일주 프로그램 기자들을 대상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특이한 음식을 조사한 결과 중국의 삭힌 오리알이 가장 놀라운 음식으로 뽑혔다고 선전위성TV가 전했다.

CNN의 한 기자는 "옛날에 계란이었을 것 같은 맛에 ,끔찍한 냄새에, 생각 만해도 토할 것 같다"며 삭힌 오리알을 뽑은 이유를 설명했다고 한다.

그러자 중국 네티즌들이 발끈하고 나섰다. 중국 포털사이트 시나닷컴에서는 '서양음식 중 가장 토할 것 같은 음식은 무엇인가' 라는 제목으로 투표가 진행되며 반감을 드러냈다.

 그런가 하면 '가장 끔찍한 중국음식' 순위를 조사해 삭힌 오리알의 체면(?)을 살려주기도 했다. 이 투표에서 태중 생쥐를 가리키는 '라오수싼즈얼'이 70%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삭힌 오리알은 3%에 불과했다.

한희라 기자/hanira@heraldm.com

◆ < 헤럴드 핵심공략주 > 강력 상승신호 포착 '실시간 추천주'

◆ < 헤럴드 핵심공략주 > 뉴스보다 빠른 정보 '오늘의 승부주'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