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 최초 NFC스마트폰 결제서비스 본격화

2011. 4. 25. 09: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 근거리 무선통신) 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하여 신규 스마트폰에 관련 기능을 탑재하고, 제휴점도 확대해 'olleh touch'(사진)를 이용하면 전국의 롯데마트에서 쿠폰사용, 멤버십 적립, 롯데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통합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전국 규모의 대형 마트에서 NFC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KT의 'olleh touch'가 처음으로 고객들은 더 이상 두꺼운 지갑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쿠폰' '멤버십' '신용카드'가 저장되어 있는 NFC폰으로 손쉽게 통합결제가 가능하다.

기존의 NFC 결제 서비스가 피쳐폰에서만 가능했던 것과 달리 스마트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KT가 작년에 출시한 NFC 전용단말 코비N(SHW-A170K)을 포함한 금융피쳐폰과 금융 스마트폰인 베가X, 이자르 및 신규 스마트폰인 갤럭시S2에서도 NFC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다. KT에서 출시하는 갤럭시S2의 경우 'olleh touch' 어플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별도 다운로드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KT 통합고객전략본부장 양현미 전무는 "KT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손쉽게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NFC 서비스 모델을 발굴중이며, 이를 위해 서비스 제공자들이 KT NFC 플랫폼을 통해 응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라며 NFC 시장활성화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KT는 금번 서비스 확대 기념으로 롯데카드, 롯데마트와 함께 롯데마트에서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최대 1만9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6월말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올레닷컴( www.olleh.com) 또는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별도로, 매장내에 부착된 태그를 통해 NFC폰으로 롯데마트의 다양한 이벤트 정보 조회도 가능하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tvN '오페라스타', 동시간대 시청률 1위

◆ '옥보단 3D' 남연, '제2의 탕웨이' 급부상

◆ 박완규 "임재범 '나가수' 출연 안타깝다"

◆ 가수 지나, '미에로화이바' 모델 발탁

◆ 이지아, 연인 정우성에게 전화해 직접 사과했다

◆ 백령도 배치 현빈, 4박5일의 달콤한 첫 휴가 나와

◆ 서인영, '타투 디자이너' 깜짝 변신 화제

[ⓒ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전문뉴스 세계파이낸스] [모바일로 만나는 세계닷컴]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