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앱] (62) 한국 방사능 수치
2011. 4. 3. 17:37

한반도에서도 방사능 물질이 검출되면서 방사능 수치를 확인하는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는 준앱스(junapps)가 개발한 '한국 방사능 수치' 등 10여개의 방사능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이 올라와있다.
이 애플리케이션들은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이 제공하는 방사선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한국 방사능 수치'의 경우 서울·경기도 등 전국을 6개 권역으로 나눠 표시되며, 정상 수치의 방사선량과 현재의 방사선량을 비교해 위험수준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이 애플리케이션은 방사능 대피요령과 방사능 노출이 우려될 때 먹으면 좋은 음식도 소개하고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에 따르면 안정화된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된 다시마, 김, 미역은 방사성 요오드가 인체에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는 식품이라고 소개돼 있다.
또 원자력안전정보공개 센터가 운영하는 게시판에서 일부를 발췌,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방사능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를 반영하듯 관련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횟수도 급증하고 있다. 앤로이드가 출시한 '전국 실시간 방사선 조회'는 5만여건이 넘게 다운로드 된 것으로 알려진다.
한편, KINS는 지난달 29일 서울에서 방사성 요오드(I-131)가 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힌 바 있다.
/hong@fnnews.com홍석희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라틴 발라드 황제' 이글레시아스, 성범죄 의혹 피소…스페인 국민가수
- 테이프로 온몸 칭칭 묶인 30대女 …벤츠 차량서 발견, 무슨 일
- 53세 이상민, 아빠 되나…대상 이어 겹경사
- 장윤정 "방송국에서 괴한한테 습격당해 '살려달라'고…임성훈이 제압"
- 박나래, '김준호 소속사' 약점 녹취 요구?…'절친' 김지민 결혼식 불참 재조명
- 자취 감췄던 오승환 "사고로 6년째 휠체어 생활"
- 강은비, 임신 21주차 유산 오열 "아들 못지켜"
- '용형4' "여자친구 죽이고 묻었다" 술취한 친구 고백에 수사 시작
- 현주엽, '만신창이' 된 근황…"40kg 빠지고 하루 약 21알"
- 치매 남편 앞에서 불륜 즐기며 한 말…"모텔비 굳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