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탄' 데이비드오 엄마, 가수 고은희 누구?

[뉴스엔 고경민 기자]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위탄)의 오디션 참가자 데이비드 오(본명 오세훈)의 엄마로 알려진 가수 고은희는 누구인가.
고은희는 홍익대 미대 공예과 출신으로 1980년대 왕성하게 활동했던 가수다. 홍대 노래 동아리 뚜라미에서 활동한 이후 1984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이정란과 듀엣으로 '그대와의 노래'를 불렀고 동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이후 이정란과 함께 맑은 음색과 환상의 화음, 감성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최대 히트곡 '사랑해요'와 이문세와 함께 부른 '이별이야기'를 발표하며 활발히 활동을 펼쳤다.
하지만 두 사람은 1987년에 각자 솔로의 길을 걸었고 고은희는 미국으로 이민길에 올랐다.
지난 2004년에는 팀 해체 후 처음으로 KBS '콘서트 7080'에 출연, 함께 '사랑해요'를 열창하며 변함없는 화음과 듀엣 호흡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가수 겸 작곡가 주영훈은 자신의 트위터에 "주영훈 & 데이비드 오 & 데이비드 오 엄마 고은희"란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주영훈과 나란히 서 환하게 웃고있는 데이비드 오와 가수 고은희의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모녀의 똑 닮은 미소가 시선을 모았다.
주영훈은 "나의 학창시절 최고의 노래 '사랑해요'와 이문세 형님과 '이별 이야기'를 부르신 고은희,이정란의 고은희씨를 LA컴패션 사진전에서 만났다"고 전했다.
공개된 사진은 데이비드 오가 '위탄'을 통해 유명세를 타기 전 모습이다. 데이비드 오는 미국 오디션에서부터 훈남 외모와 감미로운 목소리로 대중의 시선을 모으며 '위탄' 최고의 인기남이자 화제의 인물로 떠오른 바 있다.
(사진=주영훈 트위터)
고경민 goginim@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