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변경된 상병분류기호 청구 안내

2011. 1. 8. 15:37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는 제6차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 개정 사항의 주요 문의사항을 정리해 관련 의·약단체에 재차 안내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와 관련 심평원은 지난해 11월 제6차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 개정사항을 반영한 상병마스터 파일을 구축하고, 이를 의·약단체와 청구소프트웨어 업체에 제공하는 등 홍보와 교육을 실시했다.

하지만 요양기관 등에서 새로운 상병분류기호 적용에 불편을 호소함에 따라 2011년 초에 다시 안내를 실시한다고 심평원측은 설명했다.

요양기관의 주요 문의내용은 삭제 상병분류기호의 대응 코드와, 세분화된 분류기호나 부위별 기호 신설의 경우 정확한 적용방법 등이었다.

또한, 현재 요양기관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삭제된 분류기호에 대한 신규 분류기호 적용에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통계청으로부터 삭제 분류기호에 해당하는 대응 분류기호의 대비표를 확인 받아 관련 문서를 의약단체 송부했다.

심평원은 앞으로 '불완전코드 기재율' 모니터링 후 오류기재율이 높은 기관은 따로 안내하고, 추가 교육 및 홍보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송병기 매경헬스 기자 [bgsong@mkhealth.co.kr] [화보] "소녀시대 쯤이야" 이서영 아나운서, '은밀한 S라인'

전국 '가축 전염병' 확산으로 몸살

조류인플루엔자 호남 확산…익산·영암서 발생

거제도 명물 '거가대교'…5000억에 팔렸다

신민아 "'풀하우스2' 출연 거절" 이유는?

'글러브' 허각-존박, 첫 듀엣 콘서트 개최 '기대감UP'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