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1세대 고영수 "개그맨과 코미디언의 차이점은.."

장영준 2010. 12. 24. 13:2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장영준 인턴기자] 개그맨 고영수가 처음 '개그맨'이라는 표현이 생긴 유래에 대해 설명했다.

고영수는 24일 방송된 KBS 2TV '여유만만'에 출연해 70년대 '코미디'가 아닌 '개그'라는 이름이 혜성처럼 등장하게 된 사연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고영수는 "어떤 기자가 젊은이들이 나와서 우스갯소리를 하는 것을 나이가 든 코미디언들과 좀 다르게 표현하려고 했었다"며 "대학생들 중에서 노래를 부르다 중간에 웃기는 사람을 개그맨이라고 하자 해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밝혔다.

또 고영수는 "전유성이 나보다 두살 많아 졸업도 먼저 하고 재야개그를 먼저 시작했었다"며 "하지만 방송은 내가 먼저 시작했다"고 설명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고영수는 이날 방송에서 미 해병대원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아 보육원 등을 찾아 직접 장난감을 전달하며 훈훈한 모습을 선보였다.

사진=KBS 2TV '여유만만' 방송 캡처

장영준 인턴기자 jjuny54@tvreport.co.kr

유재석 "배용준과 깊은 우정은 아니지만.."소주 24병까지 마시는 연예계 최고 주당은 누구?수지 "평소 무뚝뚝한 성격, 애교 많은 역할 힘들어"이윤지 "남자친구 비주얼에 매니저가 차문 잠가"이수근 쓴소리 "'개콘' 스타가 없어…후배들 노력 부족"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