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민증'용 증명사진? '우월하네'

배소진 인턴기자 2010. 11. 4. 17: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배소진인턴기자]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여고생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 17)가 '굴욕'없는 증명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오후 아이유는 자신의 미투데이에 "조심스레 증명사진이라도... 대낮부터 사고치고 바보. 죄송해요. 다들 좋은 오후 되세요!"라며 증명사진을 올렸다.

새로 찍은 듯한 여러 장의 증명사진 속 아이유는 하얀 피부와 큰 눈, 귀여운 표정이 인상적이다.

이보다 약 10분 앞선 시간에는 "헉 죄송합니다. 바보짓 했다. 죄송합니다. 사진 내릴 게요"라는 글을 올렸다. 발 빠르게 사진을 본 네티즌들에 의하면 아이유는 개인정보와 지문이 찍혀있는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서를 공개했다 뒤늦게 사진을 내렸다.

지난 5월 생일이 지나 만 17세가 넘은 아이유는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증명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똘망 똘망 귀엽게 나왔네요", "아이유 갈수록 예뻐진다", "증명사진 나눠주는 이벤트 하면 안 될까요", "이렇게 예쁘게 나온 증명사진 처음 본다", "아이유 드디어 민증 나오는군요"라며 열렬한 관심을 보였다.

(증시파파라치) 어플 런칭기념, 아이폰4/갤럭시S가 공짜?

[주요기사]☞ 추석 지나고 주택연금 가입 크게 늘었다

코란도C, 콘크리트 더미 끌고 질주…견인력 시험?

벤츠가 꿈꾸는 미래 자동차 총집합 '화제'

[시승기]'아버지차'와 '드림카'… 선택은? '엑센트'

허태열 "섹스·카지노 등 금기없는 관광지 필요"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머니마켓) 24개월간 48만원 휴대폰요금 할인! 'SK증권 통크게Save이벤트'

머니투데이 배소진인턴기자 sojinb@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