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 파트너스] 주력제품-스마트폰용 PDF 뷰어 '이지PDF 리더'

입력 2010. 10. 12. 08:32 수정 2010. 10. 12. 08: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보기 기능에 텍스트 검색 등 편리

■ 기업탐방 DT 파트너스 - 유니닥스

국내에서 개발된 최초의 PDF 문서 뷰어로, 많은 공공기관과 기업에 적용돼 온 `이지PDF 리더(ezPDF Reader)`가 스마트폰용으로 새롭게 개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니닥스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약 400만명에 도달하는 등 모바일 환경이 빠르게 발전함으로써 기존의 PC에서 PDF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으로 확산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모바일용 PDF 뷰어를 새로 개발했다.

새로 개발된 이지PDF 리더는 PDF 뷰어로서 가장 기본적인 파일 보기 외에 확대 보기, 썸네일(thumbnail) 보기, 그리고 텍스트만 따로 추출해 보여주는 텍스트 리플로 등의 다양한 보기 기능을 제공하며, 미니 썸네일이나 페이지 번호 입력을 통한 페이지 이동, 목차 보기, 텍스트 검색, 책갈피 기능 등을 이용해 PDF 문서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 데스크톱 버전과 달리 스마트폰용 이지PDF 리더는 PDF 파일 목록 보기와 다양한 파일 정렬 방법, 파일 검색, 그리고 폴더 생성, 복사, 잘라내기, 붙여넣기, 삭제, 이름수정 등의 기능을 제공해 효율적으로 파일을 관리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의 이지PDF 리더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아이폰용은 등록 심사 중에 있어 곧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유니닥스는 이번에 출시한 스마트폰용 이지PDF 리더 외에도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버전을 개발 중이며, PDF를 이용한 모바일 기기에서의 도서, 교과서, 잡지 등 콘텐츠 서비스나 업무 문서의 활용을 위한 관련 시스템도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