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 성공개최' 법사랑 자원봉사단 출범

박성규 입력 2010. 9. 28. 16:25 수정 2010. 9. 28. 16: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성규 기자 = 법무부는 28일 서울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G20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법사랑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법사랑 자원봉사단은 농협중앙회, 손해보험협회, 법질서시민네트워크, 범죄피해자지원센터,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새마을운동중앙회 등 10여개 민간단체 회원들로 구성됐다.

자원봉사단은 향후 G20 정상회의 이후까지 매주 1회 서울과 지방 등 각자 맡은 활동 지역을 중심으로 기초질서 현장 캠페인을 전개하고, 현장 부근에서 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G20의 개최되는 기간 동안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역과 용산역 등에서 교통과 관광을 안내하고, 트위터를 활용해 G20 성공개최와 자원봉사자를 지지하는 사이버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귀남 법무부장관, 사공일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 위원장,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등 각계각층의 민간단체장 및 단체 회원 10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인기 걸그룹 '2NE1'이 법질서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2NE1은 이날 행사에서 새로 발표된 법질서 캠페인의 두번째 로고송 '지켜요, 작은 기본'을 불렀다.

법무부 관계자는 "자원봉사를 통해 국민 모두가 기초질서를 지키고, G20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다 함께 노력할 필요가 있어 이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exculpate2@newsis.com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