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코스닥>네오팜, 중동 수출계약..5거래일째 상승

2010. 9. 27. 10: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경 계열 바이오업체 네오팜(092730)의 민감성 피부 전용 브랜드인 아토팜과 제로이드가 중동으로 수출된다.

네오팜은 아랍에미레이트의 메디컬화장품 유통업체인 JET(Japan Emirates Trading)사에 3년간 제로이드와 아토팜 14종, 50만 달러 어치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출 지역은 아랍에미레이트를 비롯, 바레인 카타르 쿠웨이트 오만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수단 등 중동 8개국으로, 네오팜의 제품은 현지 백화점과 약국을 통해 판매된다.

박병덕 네오팜 사장은 "이번 수출은 네오팜의 제품 및 기술력이 중동시장에서 인정받았기에 가능했다"면서 "국내 업체들이 공략하기에 어려웠던 이슬람 국가로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도 의미있다"고 말했다.

네오팜에 따르면 아랍에미레이트의 화장품시장은 연 평균 12% 이상 급성장하고 있으며 1인당 화장품 소비액이 월 334달러(세계 평균 50달러)로 세계 최고 수준이다. 중동 진출 소식이 전해지면서 네오팜의 주가는 27일 오전 9시 41분 현재 2.7% 급등하며 5 거래일째 상승세다.

한편 네오팜은 최근 미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아토팜에 대한 미 식품의약국(FDA) 등록을 마쳤다.

김영화 기자/bettykim@heraldm.com

[베스트 클릭! 별난상품 뉴스]

▶10년간 넘보지 못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지존'

▶지긋지긋 집먼지 진드기ㆍ곰팡이 '초간편' 퇴치법

▶"물이 필요없다" …사무실에서도 쓰는 초간편 족욕기

▶"물로 보지마라"…아토피 잡는 '괴물 가습기'

▶아이폰4에 '귀'를 달아줬더니…

▶어떤 술을 따라도 맛이 좋아진다는 황금 술잔

▶'총알탄' 로봇청소기, "먼지청소 참 쉽죠~"

▶아이패드ㆍ노트북PC와 '찰떡궁합' 무선 LED 스탠드

▶[오늘의추천주] 2000% 날린 거대세력, 백원대 이 종목에 또 붙었다!

▶[오늘의대박주]핫머니 무차별 매집! 망설이는 순간 1000% 초대박주 또 놓친다!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