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루 메이크업' 아직도 몰라?

'과장된 눈매' 일본식 화장
갸루 메이크업이 인기다. 갸루란 소녀를 뜻하는 영단어 걸(Girl)의 일본식 발음이다. 갸루는 일본의 패션문화 중 하나로, 밝게 염색한 헤어스타일과 태닝, 화려한 옷차림이 특징이다.
갸루 메이크업은 눈화장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다. 아이라인 바깥으로 크고 굵게 그리는 아이라인과 과장된 속눈썹, 진한 마스카라로 눈이 두 배 이상 커 보일 수 있다.
갸루 메이크업은 2000년대 들어 세분화되어 코갸루, B갸루, 오네갸루, 히메갸루, 시부야계, 쿠로하다 등의 여러 스타일이 있다. 국내 여성들에게 인기를 끄는 갸루 메이크업은 오네갸루, 히메갸루가 대표적이다. 오네갸루는 언니라는 뜻으로 성숙하고 섹시한 스타일이다. 갸루 메이크업 중 부담스럽지 않아 국내서도 많이 따라하는 편이다. 히메갸루는 공주풍의 메이크업을 뜻한다. 다른 갸루 화장보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스타일이다. 히메갸루는 태닝 피부가 아닌 새하얀 피부를 선호하는 점이 다르다.
갸루 메이크업의 첫 단계인 베이스는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줘 건조하지 않도록 한다. 갸루 스타일에 따라 자신의 피부보다 최소 한 톤 이상 어둡거나 밝게 표현한다. 펄이 들어간 파운데이션, 비비크림을 사용하면 훨씬 입체적인 피부로 보일 수 있다.
갸루 메이크업의 핵심은 눈이다.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인조 속눈썹 등을 이용해 자신의 눈보다 훨씬 크게 그려준다. 눈의 라인에 붙여 그리는 보통의 화장과 달리 눈에서 바깥으로 라인을 그린다. 눈꼬리는 살짝 위로 향하도록 그리고 언더라인과 수평이 되도록 한다. 붓펜 타입으로 그리면 매끄럽게 그려져 선명하다.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 때는 인조 속눈썹을 최소 2개 이상 붙인다. 인조 속눈썹을 겹쳐 붙인 뒤 눈에 붙인다. 과장된 갸루 메이크업을 할 때는 4개 이상 붙이는 경우도 있다.
이현아기자 lalala@sphk.co.kr
'스타화보 VM' 무료다운받기 [**8253+NATE 또는 통화]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호연, C사 속옷 화보서 독보적 뇌쇄미… 잘록 허리라인 눈길
- 조이, 청바지 내려 속옷 노출…뇌쇄적 눈빛
- '53kg' 브아걸 제아, 완벽 볼륨감 자랑하는 란제리룩
- ‘놀라운 역전승’ 추성훈, 즉석에서 6000만원 보너스까지
- '파친코' 이민호·김민하 "현실 뛰어넘는 운명같은 사랑"
- 블랙핑크 리사, 독특한 원피스입고 '고혹적 자태'…과즙미 '팡팡'
- ‘미나미노 골대 2번 강타’ 日, 호주와 폭우 접전 끝 0-0 전반종료[일본-호주]
- "7드림 성장, 끝 아냐"… NCT드림, '글리치 모드'로 컴백[E!현장]
- '11년만' 천금같은 이란전 승리, 진기록도 쏟아졌다
- 수빈, 깊이 파인 호피무늬 수영복으로 드러낸 S라인 …극강 섹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