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펀지', 납량특집 '걷는시체증후군' 소개 '오싹'

2010. 8. 6. 22:2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KBS 2TV '스펀지 제로'에서 소개한 '걷는 시체 증후군'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6일 오후 방송된 '스펀지 제로'는 납량특집 스페셜로 공포 심리를 이용해 실제로 일어난 사건을 재구성했다.

가장 먼저 소개된 이야기는 병들어 버린 뇌가 마음을 지배해 이상 증상을 나타내는 '걷는 시체 증후군'이다. '걷는 시체 증후군'에 시달리는 사람은 자신이 죽었다고 생각하며 어떠한 신체의 일부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믿는다.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진실을 망각하고 왜곡하면서 상대에 대한 감정조차 느끼지 못하게 되는 '코타르 증후군'을 소개했다. 이 증후군은 뇌에서 사물을 인식하는 부분이 손상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자신과 가까이에 있는 부모와 아내 형제를 모두 가짜라고 믿으며 심하면 자신의 모습조차 부정해버게 된다.

사진 = KBS 2TV

서울신문NTN 뉴스팀 기자 ntn@seoulntn.com

서울신문NTN 오늘의 주요뉴스

미스홍콩 추녀 논란… 선발 뒷거래 거물 스폰서 의혹

'화성인' 바비인형녀 vs 타투녀 시선집중… 최고시청률

정용진, 한지희와 열애설 트위터 통해 심경고백

정애리, 딸 최초 공개...친구같은 모녀 일상 '눈길'

엠마 왓슨, 숏커트 파격 변신…록스타 연인 영향?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나우뉴스, 이제 아이폰에서 보세요]-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