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타자연습에 온라인게임 기능 추가
한글과컴퓨터는 한컴오피스 2010 출시로 10년만에 새롭게 단장한 '한컴 타자연습'에 온라인 게임기능을 추가하고 이를 일반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컴 타자연습은 어린이들에게 친근감과 재미를 주기 위해 애니메이션 개발사인 툰집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반영했다. 케이크 던지기, 해상구조SOS 등 2종의 게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중 해상구조SOS는 온라인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1대1 대전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대전모드라는 추가 서비스가 제공된다. 제시된 단어를 타이핑하면 바다에 떠있는 튜브를 쌓아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구조하는 간단한 방식의 게임이다.
누구나 한컴타자연습 배포용 버전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단, 대전모드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야 이용할 수 있다.
한컴은 이번 온라인 서비스를 기념해 한컴 타자연습 경진대회를 7월22일부터 8월27일까지 실시한다. 1대1대전 따른 랭킹점수를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에게 부문별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유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생·일반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한컴 김영익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서비스'는 놀이와 교육이 결합된 에듀테인먼트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컨텐츠로 확대 보급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며 "양질의 오피스 컨텐츠를 꾸준히 발굴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kim@fnnews.com김관웅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여친은 '유부녀' 회계사?…"사실과 다르다…굉장한 부자"
- 완도 해상서 60대 남성 숨진 채 발견…해경 수사
- 이혼 황정음, 옛연인 김용준 추억 "열렬히 사랑"
- '이혼숙려캠프' 본능 부부 아내 "남편 성욕, 시댁에서도" 충격
- '러브레터' 여주인공, 사망원인 '히트쇼크'가 뭐길래? [헬스톡]
- 전현무, 20세연하 홍주연 고백에 "받아들이겠다"
- 장성규 "정관수술 결정…셋째 원했지만 아내와 합의"
- "제가 정치인인가요" 임영웅 추정 DM에 '정국 혼란' 불똥 왜?
- 황교안 "尹, 내란죄·직권남용죄 아냐..나라 무너뜨릴 목적 없어"
- “탄핵 반대해도 찍어준다, 국민은 1년 후면 달라져” 윤상현 발언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