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오픈뱅킹' 서비스 실시

입력 2010. 7. 8. 10:53 수정 2010. 7. 8. 10: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킨토시와 리눅스에서도 인터넷뱅킹이 가능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멀티 운영체제 및 웹브라우저를 지원하는 인터넷뱅킹 서비스OTP발생기 사용 의무화와 가상키보드 도입 등으로 인터넷뱅킹 보안 더욱 강화시켜주요 서비스 이미지를 최소화한 텍스트 뱅킹서비스 구현으로 빠른 서비스 제공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 www.wooribank.com)은 8일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매킨토시와 리눅스 운영체제 사용자도 윈도우 사용자처럼 인터넷뱅킹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우리오픈뱅킹』서비스를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리오픈뱅킹」서비스는 웹표준을 준수해 윈도우는 물론 매킨토시와 리눅스 운영체제에서도 파이어폭스와 사파리, 오페라, 크롬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대상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우리오픈뱅킹 서비스의 메인 및 안내페이지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웹표준을 준수해, 웹표준 국제컨소시엄 기관인 월드와이드-웹 컨소시엄(W3C)에서 제공하는 웹표준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우리은행은 OTP발생기 사용의무화와 가상 키보드 도입, 국제 인증기관인 VeriSign 글로벌 인증서비스 적용 등으로 이용자가 인터넷뱅킹서비스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뱅킹 보안을 더욱 강화했으며, 키보드 단축키 선택만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메뉴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예금조회와 이체, 해외송금 등 인터넷뱅킹 주요서비스의 이미지를 최소화한 텍스트 기반을 구현해 낮은 사양의 PC 환경에서도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 서비스 신규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고, 기존에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고객은 OTP발생기 소지 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사용하던 ID와 패스워드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우리오픈뱅킹 서비스는 우리금융그룹 IT계열사인 우리금융정보시스템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뱅킹서비스로 관련 기술력 확보 및 비용 절감을 통한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서만호 우리은행 U뱅킹사업단장은 "우리은행은 국내 非 익스플로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인터넷뱅킹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이 서비스 제공 범위를 세금과 신용카드 등으로 확대할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등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 이용 가능한 순수 웹브라우저 방식의 뱅킹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출처 : 우리은행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