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들의 놀이터, 중국 화남지역





중국의 화남지역은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하이난과 유네스코에서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한 구채구, 봄의 도시 곤명, 중국속의 유럽이라 불리는 하문 등 볼거리가 많은 도시들로 이뤄져있다.화남지역을 대표하는 하이난은 중국의 이미지를 바꿔놓은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하와이와 같이 위도상에 걸쳐있어 중국 유일의 아열대 기후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74km의 비치를 가지고 있으며 필리핀 해협과 가까이 있어 맑은 물빛을 자랑한다. 열대 휴양지로서 갖추어야 될 조건과 함께 관광자원 또한 풍부하며 최근 유명리조트 체인이 진출하면서 최고의 휴양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다른 지역보다 적은 시간이 소요되며 비행기를 갈아탈 필요도 없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2대 청정지역으로 남산풍경구, 녹화두, 전원온천, 닥터피쉬 등 이국적이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주요 관광지로는 아롱만, 대동해 해수욕장, 천애해각, 대소동천, 녹화두 공원을 꼽을 수 있다. 아롱만과 대동해의 아름다운 해변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리조트들이 들어서 있어 중국내 허니문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기도 하다.또한 구채구는 1992년 유네스코에서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내,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이다. 신선이 노는 아름다운 '물의 나라'로 불릴 만큼 빼어난 연못, 호수, 폭포 등은 이미 많은 영화 촬영장소로도 선보였다.
곤명은 중국 남서부 운남성의 성도로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인 동시에 24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역사와 여행의 도시이다. 지리적으로 운귀고운 중부에 위치해있으며 기후가 온화하고 여름에는 혹서가 없고, 겨울에도 혹한이 없기로 유명하다. 사계절이 봄과 같고 끊임없이 꽃이 핀다고 해서 사람들은 '춘성(春城)'이라 부르기도 한다.중국 속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하문은 골프리조트와 일월곡 온천 등의 다양한 관광자원이 풍부한 곳이며, 사천성의 성도(省都)로 중국 삼국시대 촉한을 통일한 유비가 수도로 삼았던 성도(成都)는 중국에서도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은 지역으로 손꼽히는 서남지방을 대표하는 풍요로운 도시이다.
오지주도(蜈之洲島)
1년 365일이 여름인 아름다운 열대섬 하이난은 바다풍경과 해양스포츠를 빼놓을 수 없다. 리조트 내 해변에서 즐기는 바다풍경과 푸른 바다 가운데 박혀있는 진주알 같은 오지주도는 연인의 다리와 관일암이 유명하며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쪽빛 하늘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져 있다. 그리고 투명한 바다 속을 들여다볼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부터 수상스키,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카약, 고공을 가르는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남전온천(南田溫泉)
하이난의 남전온천은 오지주도에서 가장 가깝고 깔끔하고 세련된 야외온천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약 50여개의 소규모 온천탕과 워터슬라이드 등 놀이시설이 가미된 테마 온천탕과 우유빛처럼 뽀얀 코코넛 온천탕, 터키에서 건너온 닥터피쉬 온천탕 등이 있다.
애니월드쇼 (三亞愛心大世界)
애니월드쇼는 중국와 태국이 합작으로 투자해 만든 동물테마파크로 다양한 동물들의 쇼가 기다리고 있다. 태국에서 유명한 악어쇼는 물론, 불타는 링을 통과하는 호랑이쇼, 코끼리 서커스쇼, 돼지 달리기 경기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10위안 정도면 새끼 호랑이 우리를 구경할 수도 있고 돈을 조금 더 주고 기념 촬영을 하면 직접 새끼호랑이를 무릎에 앉혀두고, 젖병으로 이유식을 먹여주는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다.
[mbn 아트 & 디자인 센터 강홍민기자]
[자료제공 - 하나투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