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쿠리어 태블릿 프로젝트 포기
입력 2010. 4. 30. 15:32 수정 2010. 4. 30. 15:32
<아이뉴스24>마이크로소프트(MS)가 양면 태블릿 PC를 개발하는 쿠리어(Courier) 프로젝트를 취소했다고 외신이 29일(현지시간) 전했다.
MS는 두 개의 7형(인치) 화면이 연결된 태블릿 PC 쿠리어 개발을 진행해왔다. 이 사실은 기즈모도 등 IT 웹사이트가 컨셉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알려 졌다. 이 제품은 윈도폰 7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애플 아이패드 대항마로 주목을 받았다.
MS가 최근 쿠리어 프로젝트 개발을 전격 포기한 것. 스티브 발머 MS 최고경영자는 쿠리어 프로젝트팀에 개발비 지원이 없다고 밝히고, 프로젝트 중단을 지시했다.
MS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하면서 가능성을 타진해본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쿠리어 프로젝트가 상용화를 전제로 진행된 것이 아니라는 설명이다. 아이패드 맞수로 주목받던 쿠리어의 개발이 취소됨에 따라 태블릿 PC 시장은 당분간 애플 아이패드가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뉴스24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페트병 사건' 학생, 소송 예고..."엄마·아빠 지인 판검사라 잘 풀릴 것"
- "같은 디저트 맞나요?" 배달 사진과 달라 별점 1개 줬다가 '황당 답변'
- [2023 노벨상] 원자의 움직임까지 볼 수 있는 '아토초 과학' 시대 열었다
- '우울증 환자' 100만 명 넘었다..."20대 여성 가장 많아"
- 이영애, '이승만 기념관 기부' 비판에..."과오 감싸자는 것 아냐" 소신
- '임지열 결승타' 키움, 두산에 재역전승 3연패 탈출
- 돈 더 쓰게 만든 '스타벅스 기프티콘'...잔액 돌려준다
- [2023 노벨상] 아토초 과학 시대 열었다…노벨 물리학상 3명 공동수상 (1보)
- 김남국, 추석 일본行 논란에 "지지자 모임 간 것"...與 "궁색한 변명"
- 염경엽 LG 감독 "팬들 응원 1위 원동력 이젠 두 번째 목표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