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암침법으로 우울증 불면증 화병 스트레스 대인공포증 공황장애 치료

2010. 3. 26. 16: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즈음 경락이란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는 있지만 정작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경락의 허실과 이상유무를 진단해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진정 경락이 무엇인지 인체에 몇 개가 흐르고 있는지, 어느 경락이 잘 흐르고 막혔는지, 이상이 생긴 경락을 바로잡아 교정해준다면 몸과 마음의 치유가 가능합니다.

J한의원 임형택 원장(경희대학교 한의학대학 외래교수)은 "경락교정은 침, 약, 맛사지 등의 다양한 치료법이 많지만, 한의학에서는 기본적으로 주역의 음양원리와 황제내경의 정통 경락이론, <사암침법>을 바탕으로 우울증 불면증 화병 스트레스 대인공포증 공황장애 등의 신경정신과 영역을 치유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암침법이란?

'사암침법'은 허준, 이제마 선생과 함께 조선시대 3대 의성으로 불리는 전설적 인물인 사암도인이 독창적으로 창안한 침법으로 <마음침>이라고도 불립니다. 사암침법은 단순히 경락을 자극하는 침법이 아닙니다. 환자의 상태를 총체적으로 고려하여 정확한 판단을 내린 후 기(氣)의 불균형을 침으로 조정해주는 침법입니다.

사양의학에서는 각 질병에 따른 '절대주의적' 치료법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사암침법'은 다릅니다.

같은 체질이라도 환자가 처한 육체적. 심리적 상황에 따라 인체의 각 기관들이 다르게 작용하기 때문에

실제 마음이 일어날 때의 경락의 움직임에 따른 몸의 반응을 면밀히 관찰하여 치료합니다.

◆우울증

우울한 감정이 생기면 의욕이 없어지고, 기운이 쳐집니다. 이에 사암침법으로 <족태양 방광경락>을 시침하면 에너지가 강해지고, 기운을 올라갑니다. 또 <수소음 심경>의 에너지를 조율하면, 의욕과 활력이 넘치고 기분 좋은 용기가 생깁니다. 더불어 두려움이 없어지고, 가슴이 벅차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불면증

잠을 자려면 인간은 이완을 해야 합니다.마치 죽음처럼 많은 것을 내려 놓아야 숙면에 들 수 있습니다.현대인들은 경쟁, 과도한 업무, 극심한 스트레스로 늘 긴장 속에서 살아갑니다. 사암침법의 <족소양 담정격>은 불안을 없애줍니다. <족태음 비정격>은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수궐음 심포승격>을 통해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인체의 경락이 균형을 이루어, 마음이 가벼워지고 숙면으로 유도합니다.

◆화병

홧병의 증상에 해당하는 경락을 조율하면 홧병에서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 홧병은 우울증의 치료와 반대되는 경락을 조율합니다. <족궐음 간승격>, <수양명대장정격>, <족소양 담승격>등으로 치유합니다.

◆신경과민증(공황장애,강박증,대인공포증)

신경과민이란 각 경락의 성질이 증폭된 상황입니다. 공포를 주관하는 <족태양방광경락>이 강화되고 담력을 주관하는 <족소양 담경락>의 에너지가 약화되면 신경과민을 겪습니다.신경과민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은 각기 사람의 체질과 성향, 현재의 상황, 그리고 경락의 흐름에 따라 달리 나타납니다.

- 어떤 사람은 생각이 많아 짜증을 많이 냅니다 - <족태음비정격>으로 치유합니다.

- 어떤 사람은 겁이 많아 불안하고 잠도 못 이룹니다 - <족소양 담정격>으로 치유합니다.

- 어떤 사람은 사람을 두려워합니다, 처음 시작이 어렵습니다 - <족궐음 간정격>으로 치유합니다.

- 어떤 사람은 늘 두근거리고, 불안하고, 가슴이 뛰며, 좁은 공간에서 못 견딥니다.숨도 못 쉽니다.

양방에서는 '공황장애'라 하지만 - 이것은 <수소음심장경락>의 이상에서 오는것입니다. 심정격으로 치유할 수 있습니다.

J한의원 임형택 원장은 "사암침법은 효과가 빠르나 지속이 힘든 단점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온라인으로 받아보는 스포츠 신문, 디지털 무가지 OSEN Fun&Fun, 매일 2판 발행 ☞ 신문보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