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아이폰과 인터넷 테더링 안된다

입력 2010. 3. 9. 10:39 수정 2010. 3. 9. 10: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다음달 3일 미국에서 공식 출시될 예정인 애플의 태블릿 아이패드가 아이폰과의 인터넷 테더링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것이라고 외신들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외신들에 따르면 스웨덴의 기술 분야 블로그 사이트인 Slashat.se 측이 스티브잡스 애플 CEO에게 직접 이메일을 보내 아이패드 와이파이 버전이 아이폰과의 3G 네트워크 공유 기능인 테더링을 지원하는지 질문했다. 이에 잡스 CEO가 "No. Sent from my Iphone"라는 답장을 보냈다는 설명이다.

아이패드는 와이파이만 지원하는 제품과 3G까지 지원하는 제품 두 모델이 있다. 아이패드가 테더링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와이파이 버전 아이패드 사용자가 와이파이 지역을 벗어났을때 아이패드를 아이폰에 연결해 3G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게 불가능하다는 얘기다.

이에 따라 아이패드를 구입할 계획이었던 소비자들이 실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