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러닝도 스마트폰으로 ..교육 앱 인기

2010. 1. 25. 0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이뉴스24 >애플 아이폰 출시로 시작된 스마트폰 열풍을 타고 'M(모바일)러닝'이 주목받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학습 콘텐츠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교육업계는 스마트폰용 학습 콘텐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M러닝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영어단어 학습사이트 이지보카(www.easyvoca.com)는 국내 최초로 이지보카 서비스를 애플 앱스토어에 올린 후 앱스토어 교육 카테고리에서 현재 2만여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이지보카는 특히 아이폰 전용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구글의 넥서스원, 모토로라의 모토로이 등 안드로이드폰 전용 학습 콘텐츠도 개발 중이다.

에듀박스(www.edubox.co.kr)는 이보영, 문단열 등 스타강사들의 강좌를 애플 앱스토어에 선보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SK텔레콤의 T스토어에도 다수의 영어학습 콘텐츠들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프라인에 기반을 둔 교육업체들도 M러닝 시장의 발전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영어사전으로 유명한 두산동아(www.doosandonga.com)는 애플 앱스토어에 자사의 프라임 영한·한영사전을 선보였다. 능률교육(www.neungyule.com)도 아이폰용 사전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은데 이어 독해, 회화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지보카를 운영하는 아토미디어의 이선용 교육사업팀장은 "고가의 기기가 없어도 아이폰 하나로 저렴한 가격에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M러닝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며 "올해 다수의 스마트폰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M러닝 시장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