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하면 미간이 좁아진다?

[MD정보서비스] 일주일 후 코 수술을 받을 예정이라는 A(25세, 여)에게는 고민이 하나 있다. '모여라 눈코입', '신동엽'이 별명일 정도로 눈이 몰려있는 그녀는 콧대가 높아지면 미간이 더 좁아 보이지 않을까 걱정이다. 손으로 양 미간을 잡아당겼을 때 눈이 몰리는 것처럼 콧대를 세우면 같은 현상이 발생할 거라고 생각한 것이다. 가뜩이나 '여자 신동엽' 이라는 별명 눈이 몰려 보이지 않을까 신경 쓰인다고 말했다.
정말 코를 세우면 미간이 좁아 보일까? 레알성형외과 이재승 원장은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다. "콧대를 세운다고 실제로 두 눈 사이가 좁아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콧대가 높아지면 착시 현상에 의해 미간이 수술 전보다 좁아 보일 수는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라. 의외로 간단한 방법이 있다. 오히려 코를 높이면서 미간이 넓어 보이게 할 수도 있다. 코 높이를 조절하는 보형물의 폭을 넓게 디자인하여 삽입해 주면 된다. 콧대는 높아지면서 시각적으로 눈 사이 간격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원장은 "코 폭이 넓으면 뭉툭한 느낌이들 수도 있다. 이때 코끝 모양을 날렵하게 디자인해주면 이러한 단점이 보완된다."고 말했다. 복코나 화살코처럼 코끝 모양이 크고 무게감 있어 보이는 경우 코끝을 좁히거나 높여줘야 보다 여성스럽고 날렵한 모양을 낼 수 있다.
코끝 성형의 포인트는 코폭을 줄이고 오뚝하게 코끝을 세워주는 데 있다. 살이 두툼하다면 불필요한 부분은 절제해 얇게 만들어줘야 한다. 이렇게 하면 코 성형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질 뿐 아니라 미간 폭이 시원하게 넓어진다.
코끝 성형에는 주로 코·귀의 자가연골이 보형물로 사용된다. 자가연골은 물렁뼈로 모양 변형이 쉽고, 원하는 대로 코끝을 디자인 할 수 있다. 또 환자 본인의 조직이기 때문에 거부반응이나 거의 없고 코끝을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모든 성형수술이 그렇듯 얼굴은 특정 부분만을 개선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코 성형은 이마에서부터 턱 끝 선까지 이어지는 전체적인 조화의 미를 살려야 하는 수술이다. 따라서 매력적이면서 세련된 코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의 생각도 중요하지만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정보제공 = 레인보우익스체인지]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NO1.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