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액정이 매력적인 햅틱 아몰레드

2009. 7. 14. 23:49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2009년 6월까지 한국에서 판매된 휴대폰은 무려 1,300만대다. 전 국민의 약 30%가 휴대폰을 바꾸거나 새로 구매한 것이다. 올 하반기까지 합하면 2009년 한 해에만 무려 2,000만대가 넘는 휴대폰이 새롭게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들은 왜 이렇게 빠르게 휴대폰을 바꾸는 것일까? 전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막강 파워를 자랑하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햅틱 시리즈인 '햅틱 AMOLED'(햅틱 아몰레드)가 그 답을 제시해주지 않을까 싶다.

■휴대폰 선택의 기준은 뭘까?보는 휴대폰 시대를 개막한 햅틱 아몰레드의 강점은 강렬한 이름에서 느껴지듯 '선명한 대화면'에 있다. 사실 그 누구보다 많은 휴대폰, 스마트폰, PDA, PMP, 내비게이션 등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보고 있는 필자의 입장에서 햅틱 아몰레드를 보고 느낀 첫 감정은 정말 선명하고 밝은 화면에 대한 감동이었다.

얼리어답터이자 파워유저인 필자에게 휴대폰은 더 이상 통화만을 위한 기기가 아니다. 휴대폰으로 친구, 지인과 통화하는 것보다 휴대폰 화면으로 인터넷을 즐기고 메일을 확인하고, 일정을 체크하고, DMB와 동영상 영어 교육 파일을 보는 시간이 더 많다. 그래서 솔직히 일반 휴대폰보다는 스마트폰을 더 선호한다. 스마트폰이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든 일반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 메일, 일정, 트위터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필자의 아내만 해도 휴대폰으로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버스에서 DMB나 좋아하는 동영상을 보는 것이다. 물론 가끔 풀브라우징으로 m.daum.net 등의 인터넷 서비스로 인물 검색이나 지도 검색, 뉴스 등을 보기도 한다. 이 정도의 수요를 충족하는데 복잡한 스마트폰보다 화면 크고 선명한 일반 터치폰이면 충분하다.

1년 전부터 많은 풀터치폰을 만져왔다. 아이폰을 시작으로 햅틱폰 시리즈와 HTC, LG전자의 다양한 풀터치폰을 사용해왔는데 풀터치폰의 감동은 처음만 있었을 뿐 시간이 흐를수록 기술은 상향평준화 되었다. 이제 풀터치폰에 대한 감동은 그 안에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고 터치 감도가 어떠냐가 기준이 되었다. 햅틱 아몰레드는 다시 한 번 처음 풀터치폰이 주던 그 감동을 되살려주었다. 이유는 햅틱 아몰레드에 탑재된 AMOLED라는 디스플레이 기술 덕분이다.

AMOLED의 풀터치 화면은 처음 풀터치를 볼 때 느끼던 그 감동을 다시금 느끼게 해주었다.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느껴지는 2차 감동은 동영상을 재생할 때 잔상없이 깨끗한 화질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그리고 시야각이 넓어 화면을 바로 직각 위에서 보지 않고 멀리 떨어지거나 비스듬히 보아도 선명하다는 점을 느낄 수 있다.

■AMOLED에 어울리는 스펙아무리 막강 기능으로 무장되어 있더라도 일반 사용자들이 그 복잡한 기능을 다 사용할리는 만무하다. 하지만 햅틱 아몰레드는 화려한 LCD에 어울리는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된다.

1. DivX 동영상 파일의 지원으로 영화 재생에 탁월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대부분의 동영상들은 DivX 코덱으로 압축되어 있다. 이 동영상을 PC에서 재생하려면 곰TV, 팟플레이어 등의 DivX 코덱을 지원하는 동영상 재생기가 필요하다.

휴대폰에는 이런 코덱이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PC에서 보던 동영상을 휴대폰에서 재생하려면 PC에서 팟인코더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변환을 해야만 한다. 햅틱 아몰레드는 DivX 코덱이 내장되어 PC에서 보던 동영상을 별도의 인코딩없이도 재생할 수 있다. 특히 자막까지도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PMP를 대체해서 사용하기 좋다.

2. GPS의 내장으로 지도 서비스와 최고의 궁합GPS(LGT 모델에는 미탑재)와 블루투스가 햅틱 아몰레드에 탑재되어 있다. GPS는 이통사의 인터넷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때 구동된다. 길찾기나 맛집 등의 정보를 찾을 때 유용하다. 블루투스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휴대폰 간에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블루투스 프린터에 인쇄를 할 때 유용하다. 물론 블루투스 헤드셋을 이용한 무선 통화 시에도 편리하다.

3. 5.1채널 서라운드 입체 사운드로 보는 휴대폰뿐 아니라 듣는 휴대폰으로 자리매김5.1채널 서라운드 입체 사운드가 내장되어 음악이나 영화를 들을 때에 멀티미디어 성능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다. 특히 윗면에 3.5 파이 이어폰 단자가 내장되어 평소 사용하던 이어폰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물론 표준 20핀 충전 단자를 이용한 이어폰 연결도 가능하다.

4. 800×480의 3.5인치형 대화면3.5인치형의 넉넉한 화면을 가진 햅틱 아몰레드는 한 손에 꽉차는 정도의 크기이지만 무게는 120.8g 정도이다. 크기에 비해서 무게는 가벼운 편이며 들고 다니기에는 다소 거북하지만 핸드백에 자리 잡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정도로 여성에게도 안성맞춤이다.

5. 500만 화소의 자동 초점 기능의 카메라카메라는 500만 화소의 AF 카메라가 내장되며 화상통화를 위해 전면에 VGA 카메라가 제공된다. 카메라 촬영은 다양한 장면 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야간이나 실내에서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명함 촬영 기능 덕분에 명함을 디지털로 관리하기에 좋다.

6. 조도, 근접 센서와 햅틱 UI휴대폰 사용을 편리하도록 도와주는 조도, 근접 센서가 제공된다. 통화를 위해 귀에 휴대폰을 가져가면 자동으로 화면이 LOCK 상태로 돌아가며 다시 화면을 보기 위해 귀에서 떨어뜨리면 LOCK이 해제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되었다.

7. 배터리, 마이크로SD, USIM의 편리한 탈착DMB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서 쉽게 DMB 시청이 가능하다. 배터리와 마이크로SD, USIM을 쉽게 빼내고 교체할 수 있다. 뒷면 배터리 커버를 쉽게 제거할 수 있고 마이크로SD 등도 배터리를 빼내지 않고도 빼고 낄 수 있다.

[ 관련기사 ]▶ 풀터치 슬라이드폰! 삼성전자 울트라햅틱 SCH-W780패션아이템과 풀터치폰의 만남, 햅틱팝영상으로 만나본 '보는 휴대폰' 햅틱 아몰레드삼성전자 제트 "햅틱 아몰레드보다 낫네"

스마트가젯 버즈리포터(www.smartgadget.kr)

'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