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인 "성경? 잘 모르는데요"
입력 2009. 6. 29. 15:11 수정 2009. 6. 29. 15:11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영국인의 75%가 성경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 내용이나 등장인물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인터넷판이 29일 보도했다.
세인트 존스 칼리지 더럼은 영국인들의 성경 지식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성경의 주요 등장인물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고 대답한 사람이 10%에 불과했다고 28일 밝혔다.
응답자의 다수가 아브라함과 요셉 등 성서 등장인물의 이름을 듣고 고개를 갸우뚱거렸으며, 십계명을 댈 수 있는 사람도 극히 드물었다.
성령강림 이야기를 알고 있는 사람은 7%, 그리스도 재림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1%뿐이었다.
영국에서 뮤지컬 '요셉과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가 큰 인기를 몰고 있음에도 57%가 요셉과 그의 형제들을 전혀 모른다고 답했다. '착한 사마리아인'에 대해 무지한 사람도 60%에 달했다.
세인트 존스 칼리지 더럼은 조사 보고서 완성판을 다음 달 발표할 예정이다.세인트 존스의 데이비드 윌킨슨 목사는 상당수의 미술, 음악, 문학이 종교적 주제와 밀접한 관계에 있기 때문에 성경 내용을 아는 것은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데 필수적이라면서 이 같은 조사 결과가 교회 지도자들의 설교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보다 훨씬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abbie@yna.co.kr < 긴급속보 SMS 신청 >< 포토 매거진 ><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연합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조민 "의사 자질 충분하다 들어"…정유라 "웃고 간다"
- 이준석 "'윤핵관이 자랑스럽다'더니…잘 하지 그랬나"
- "北 개성에 하루 수십명씩 아사자…김정은, 두차례 간부 파견"
- 전태일 여동생 전순옥 "정치인들, 정치 왜 하는가"
- SM, 이수만 퇴진에 내분…"일방적 발표 반대"vs"체질 개선 필요"
- 이재명 "나 재판받는 것 뻔히 아는 이화영이 전화 바꿔줬겠느냐"
- 지구대서 자던 만취자 넘어져 의식불명…경찰 보호 조치 논란
- 1억원대 농구교실 운영비 횡령 혐의…강동희 전 감독 기소
- 4월부터 반려동물 '이것' 안하면 과태료
- 갈비탕 쏟아 손님 화상…"손님도 잘못" 주장 음식점 2심도 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