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CJ-SK텔레콤, 광안리 직행 티켓 위해 총출동

Fomos 2009. 6. 9. 23:04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모스=심현 기자]선두 화승, 패할 경우 반경기 차이로 추격 허용

화승 오즈, CJ 엔투스, SK텔레콤 T1이 광안리 결승전 직행 티켓 확보를 위한 치열한 대결에 총출동한다.10일 오후 1시 열리는 신한은행 프로리그 08-09 5라운드 2주차 5경기에서는 1위 화승과 2위 CJ가 문래동 룩스 히어로센터에서 맞붙고, 3위 SK텔레콤은 4위 삼성전자와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대결을 펼친다.

이날 경기의 최고 관심사는 화승, CJ, SK텔레콤이 펼치고 있는 치열한 선두 싸움이다. 30승 16패로 득실차 27로 1위에 올라있는 화승이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고 있는 상태지만 2위 CJ와 승차 없이 득실차로 3위를 지키고 있는 SK텔레콤이 1경기반 차이로 맹추격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우선 1위와 2위의 맞대결인 화승과 CJ의 경기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만약 이 경기에서 화승이 승리를 거둔다면 화승은 매직넘버를 '7'로 줄이면서 CJ와의 격차를 2경기반으로 벌리며 일단 추격을 따돌리는데 성공한다. 반대로 CJ가 승리를 거둘 경우 반경기 차이로 선두와의 격차를 좁히면서 시즌 막판 기세를 이어갈 수 있다.두 팀의 경기결과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SK텔레콤의 경기결과다. SK텔레콤의 승패 역시 화승과 CJ에게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화승의 입장에서는 CJ를 잡고 한숨을 돌리더라도 SK텔레콤이 승리를 거둔다면 여전히 2위 팀들의 거센 추격을 받으며 시즌 남은 경기를 준비해야 한다. 물론 CJ에게 패하면서 SK텔레콤이 승리할 경우에는 두 팀의 협공을 받으며 더욱 힘든 상황에 처하게 된다.CJ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화승을 잡고 선두 추격을 계속한다고 하더라도 SK텔레콤이 승리를 거둔다면 치열한 3파전을 계속 이어가야 한다. 최악의 경우는 자신들이 패하면서 SK텔레콤이 승리하는 것으로, 이 경우 2위 자리를 SK텔레콤에 내주면서 선두 싸움에서도 한발 뒤로 물러서야 한다.SK텔레콤 입장에서도 이날 경기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4위 삼성전자와의 대결이긴 하지만 같은 날 다른 경기장에서 열리는 1위와 2위 팀간의 맞대결에서 자신들이 이익을 챙기는 길은 승리뿐이기 때문이다.여기에 4위 삼성전자 역시 1위 싸움에서 조금은 거리를 두고 있지만 호시탐탐 기회만 주어진다면 비집고 들어갈 틈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이날 펼쳐질 시즌 순위 빅4 팀들간의 맞대결은 5라운드, 아니 이번 시즌을 통틀어 가장 중요한 승부처가 될 가능성이 높다.시즌 1위부터 4위까지 팀들이 총출동하는 이날 경기에서 반드시 두 팀은 웃고, 두 팀은 울게 된다. 과연 달콤한 승리를 챙기면서 환하게 웃는 두 팀은 어디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신한은행 프로리그 08-09 5라운드 2주차 5경기◆ 화승 vs CJ - 문래동 룩스 히어로센터1세트 네오메두사 이제동(저) vs 김정우(저)2세트 신의정원 박준오(저) vs 진영화(프)3세트 아웃사이더 구성훈(테) vs 한상봉(저)4세트 단장의능선 손찬웅(프) vs 조병세(테)5세트 데스티네이션 에이스결정전▶ 신한은행 프로리그 08-09 5라운드 2주차 5경기◆ SK텔레콤 vs 삼성전자 -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1세트 데스티네이션 정영철(저) vs 차명환(저)2세트 아웃사이더 도재욱(프) vs 이성은(테)3세트 신의정원 정명훈(테) vs 허영무(프)4세트 황혼의그림자 김택용(프) vs 송병구(프)5세트 네오메두사 에이스결정전lovesh73@fomos.co.kr모바일로 보는 스타크래프트 1253+NATE/ⓝ/ez-i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