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나라 그림동화로 문화 다양성 배워요"
<아이뉴스24>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비영리법인 다음세대재단(대표 문효은 www.daumfoundation.org)에서 제3세계 국가의 동화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선보인다고 19일 발표했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각 나라의 문화적 특징이 반영된 그림동화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공식 홈페이지(www.ollybolly.org) 및 어린이 포털 키즈짱(kids.daum.net)에서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한다. '올리볼리'는 올록볼록하다는 의미.
우선 베트남, 몽골, 필리핀 3개국의 애니메이션 10편을 한국어, 영어, 원어 3가지로 선보이며 상반기까지 총 33편을 제공한다.
다음세대재단은 이번 서비스를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철)와 번역, 감수, 해외네트워킹 및 콘텐츠 부문 지원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문효은 다음세대재단 대표는 "'다름'이 차별과 배제의 원인이 아닌 창조성의 원천이라고 믿으며 다음 세대들이 '다양성'의 긍정적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세대재단은 19일 오후 서울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네팔, 필리핀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론칭 기념식을 열 계획이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33억 투입, 올해 기후·환경 분야 R&D 선정
- 이재명·김경수·김동연 "'文 기소', 정치 검찰 시대 끝내야"
- SKT, 24시간 이내 침해사고 신고 위반 '시인'⋯"고의적 지연은 아냐"
- 김동연 "검찰의 문재인 기소, 분노 치밀어"
- 이재명 "화석연료 의존, 수출에 '엄청난 타격'…美 관세 능가할 것"
-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한동훈 "모든 사람과 함께하겠다"…한덕수와 단일화 가능성 시사
- 이복현 "김건희 씨 등 조사했다…연루 확인 안 돼"
-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 크러쉬' 글로벌 4개 지역 테스트
- 개인정보위, 中 AI '딥시크'에 데이터 파기 명령…"동의 없이 AI 개발에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