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말하는 학습 인형 '알프' 출시

2008. 12. 9. 10: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부터 예약판매… 홈페이지서 할인 이벤트도KTH(대표 노태석)가 영유아 에듀테인먼트 서비스 '알프(www.rfriend.co.kr)'를 출시하고 9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알프'는 1∼5세 영유아 대상의 에듀테인먼트 서비스로 캐릭터 인형을 활용해 놀이를 통해 지식을 전달해 준다.

이번에 출시된 '알프'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선물공룡 '디보'와 귀여운 강아지 '누야' 인형 2종 및 한글, 영어, 생활예절, 동화 등이 수록된 카드와 함께 구성됐다.

'알프'는 유비쿼터스 핵심 첨단기술인 'RFID 기술'을 이용해 인형에 학습 카드를 갖다 대면 인형이 학습 내용을 직접 음성으로 들려주어 아이들이 놀면서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다.

한글교육 및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찾기놀이, 생활예절 놀이, 동화 및 동요 구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명철 KTH U-Biz 사업단장은 "알프는 상황에 맞게 프로그래밍된 언어로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듯 교육하므로 학습에 대한 즐거움을 줄 수 있다"면서 "아담한 사이즈의 포근한 소재로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알프'는 인형과 카드의 포장재부터 구성물까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세탁도 가능히다. 인형과 카드세트, 단말기, 충전기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상품 가격은 18만원이다.

KTH는 알프 출시를 기념해 9일부터 1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구매하면 1만원 할인해주고, 알프 홈페이지에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파란캐쉬를 5,000원 추가로 지급해준다. 17∼25일 구매시에도 파란캐쉬 5,000원을 지급한다.

한국아이닷컴 이병욱 기자 wooklee@hankooki.com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