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본 LG 넷북 '고급스럽네!'

2008. 9. 30. 13: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LG전자가 출시한 저가형 미니노트북, 이른바 '넷북'이라 불리는 엑스노트 미니 X110을 미리 살펴봤다. 현재 여러 종류의 넷북이 출시되어 있지만 사양을 살펴보면 액정 크기나 확장성, 성능, 이동성 등은 모두 비슷비슷하다. 정확한 테스트를 거쳐보진 않았으나 LG전자의 넷북도 타사 제품과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엑스노트 미니 X110은 표면을 고광택 재질로 마무리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아래 사진으로 살펴보자.

고광택 재질로 마무리 되어 있다. 핑크, 화이트,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커버와 바닥의 색상이 동일한 올인원 컬러를 채택해 세련미가 넘친다.

엑스노트 미니는 무게가 1.19kg으로 가볍고 B5 용지보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높다.

전력 소비가 적은 LED 백라이트의 WSVGA급(1024×600) 10인치 LCD를 채용했다. 상단에는 영상 채팅이 가능한 130만 화소 웹캠도 보인다.

키보드의 모습. 오른쪽 시프트 키가 넓어 오타 가능성을 줄였다. 쉼표와 마침표의 크기도 다른 키와 동일하다.

제품 우측면. USB, 4-in-1 메모리 카드 슬롯, D-서브 단자 등이 보인다.

좌측면. 통풍구와 2개의 USB 단자가 위치하고 있다.

액정과 본체를 잇는 힌지 부분.

6셀 예비용 배터리를 옵션으로 구입할 수 있다.

엑스노트 미니에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운영체제로 윈도우 XP가 들어가 있다. 160GB 하드디스크, 1GB DDR 메모리, 블루투스 2.0 및 무선랜을 지원한다. 이 제품의 가격은 69만 9,000원이다.

[ 관련기사 ]▶ 넷북·넷톱은 저가형 PC?… '헷갈리네'넷북, 누가 가장 눈에 띄나?토종 넷북의 경쟁력은?넷북 아닌 저가 노트북 어떤게 있을까?

한주엽 기자(powerusr@ebuzz.co.kr)

'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