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화>李대통령 "나를 믿고 힘 모아달라"
【서울=뉴시스】
이명박 대통령은 9일 "국민 여러분, 다시 한번 나를 믿고 힘을 모아달라. 반드시 해내겠다"고 호소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밤 KBS1TV를 비롯해 MBC·YTN·MBN 등 4개 방송에 생중계된 '대통령과의 대화, 질문있습니다' 마무리 발언을 통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국민들을 믿는다"며 "힘을 합쳐도 될까 말까한데 우리끼리 싸우면 될 일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앞으로 5년은 우리가 선진일류국가로 가느냐 못 가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크게 눈을 뜨고 세계를 보면 작은 문제로 아웅다웅할 시간이 없다"고 역설했다.
이 대통령은 또 "얼마전 일본에서 열린 G8 확대정상회담에서 세계 각국의 정상들을 만나 보니 미래를 선점하기 위한 치열한 전쟁이 벌어지고 있더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기적을 만들어온만큼 이 기적을 이어가자. 우리는 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은 베이징 올림픽의 성과를 국민화합의 에너지로 응집하자고 제시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올림픽에서 세계와 당당하게 경쟁해 세계 7위를 달성한 우리 젊은이들에게서 희망과 가능성을 봤다"며 "그들을 통해 우리 모두 하나가 됐다"고 추어올렸다.
이 대통령은 "이런 통합과 희망의 에너지를 살려야 한다"며 "과거와 현재가 싸우면 미래가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고유가, 고환율, 불경기 등 여러가지 악조건이 있지만 우리는 이를 뛰어넘을 수 있다"며 "새로운 미래, 녹색성장 시대에 대한민국은 세계일류국가가 될 것"이라고 장담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통령은 "내 손은 여러분처럼 평생 일로 굳어진 손"이라며 "국민들 위해 일하고자 대통령이 됐고, 지금도 나를 뽑아준 국민 여러분의 뜻을 섬겨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김선주기자 saki@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은진 "청룡영화상 노출 사고 당황…뉴진스 하니 보고 회복"
- 박진영·비 딸들, 걸그룹 데뷔하나…"4인조 생각 중"
- '돌싱' 김새롬 "저 새 출발해요"…열애 고백 후 깜짝 발표
- '3번 이혼' 이상아 "두번째 남편은 사기꾼, 극단선택 자작극 벌여"
- 구혜선, 앞머리 싹둑 자르고 더 어려졌네…러블리 비주얼[★핫픽]
- 신동엽 "이소라 때문에 대마초 흡연? 말도 안돼"
- 한국계 존 박, 美 조지아주 첫 아시아계 미국인 시장 당선
- '결별설' 제니 "알 수 없는 딸기 셀카"[★핫픽]
- 홍진경 "서태지와 아이들과 호텔 수영장서 놀았다"
- 서동주, 발리서 아슬아슬 비키니 자태…독보적 섹시美[★핫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