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외환은행 인터넷 뱅킹 시스템 수주
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는 외환은행(www.keb.co.kr)이 발주한 '외환은행 인터넷 뱅킹 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SK C&C는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은행과 카드로 이원화 되어있던 ID와 비밀번호를 하나로 통합하고 외환포탈과 개인인터넷 뱅킹, 기업온라인 등 다양한 고객접점채널에 대한 통합 금융 채널을 구현한다.
외환은행의 특성을 반영해 한글 버전과 동일한 인터넷 뱅킹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함은 물론 인터넷 뱅킹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금융 상품을 스스로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멀티 채널 체계를 구축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고객의 보다 편리한 금융 접근성을 보장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기존 외환은행 기업 뱅킹 서비스인 CMS PLUS기능 개선작업을 통해 기업의 ERP는 기업이 가입한 VAN사 및 타 금융기관, 제휴 기관과 연계해 기업의 자금 수납 및 지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기업의 다양한 국내 은행계좌는 물론 외환은행의 국외 계좌에 대한 통합 관리서비스는 물론 외국은행과의 대량 계좌 이체, 자동 계좌 이체나 내역 추적 및 거래처리 통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한편 외환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보다 신속한 고객 대응 서비스가 가능해 짐은 물론 고객의 성향에 따른 맞춤형 금융 서비스의 원스톱 제공으로 고객의 재창출과 함께 고객들에 대한 외환은행의 고객 이미지 제고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No.1 IT 포털 ETNEWS'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한터 국가별 차트 美 10주 연속·日中 5주 연속 정상 기록
- 尹 체포영장 집행, 실시간 타전하는 주요 외신
- 美, 中 드론 규제 검토 …“국가 안보에 위험”
- 崔 대행, F4회의 직접 챙긴다…“매주 시장 점검”
- 공수처, 尹 체포영장 집행 시작
- '오징어 게임' 영희 다음 마스코트는 철수... 시즌3 티저 공개
- [신년기획]글로벌 문화 패러다임 바꾸는 K콘텐츠, 슈퍼IP와 AI로 재도약
- '100세 장수' 美 지미 카터, 부고 쓴 기자들이 먼저 사망
- “북한군 오인 사격… 러군 3명 사망”
- “엔비디아, 지난해 AI 기업에 1.4조원 투자…잠재 고객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