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놈놈놈'의 그녀들은 누구?..여배우 꽤 많네

2008. 7. 24. 15:3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홍정원 기자]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이하, 놈놈놈)에는 놈들만 있다?

아니다. '그녀'들도 등장한다. 배우 엄지원 이청아 류창숙(사진 위부터 아래 순서대로) 등이 여주인공은 아니지만 얼굴을 자주 드러내며 놈들만 득실대는 만주 벌판에 한 줄기 꽃으로 나온다.

특별출연한 엄지원은 조선 독립군 나연 역으로 극중 단아한 미모를 지닌 조선 독립군의 전략가다. 나연은 시나리오상에서 '박도원(정우성)에게 지도를 찾아달라고 의뢰해 송이의 질투심을 자극한다'로 설정돼 있었지만 영화상에는 드러나지 않는다. 영화 속 독립군인 나연은 일제 강점기에 있던 조선의 독립 자금을 얻기 위해 도원에게 지도를 찾아달라는 의뢰를 한다. 나연이 도원과 만나는 장면을 촬영한 분량이 현재 상영중인 버전보다 더 많았지만 김지운 감독의 '놈놈놈' 애국주의적 내용 배제라는 의도대로 편집 과정에서 일부 삭제됐다.

이청아는 초반 도원 역의 정우성과 함께 스크린에 얼굴을 비춘다. 이청아는 조선인 주막 여급 송이를 맡아 선머슴 같지만 도원이 위기에 처하자 목숨 걸고 그를 향해 달리는 당찬 소녀를 연기했다. 송이는 시나리오상에서는 '도원을 짝사랑하는 눈치'로 설정돼 있었지만 역시 영화에 나타나지 않는다.

한편 '놈놈놈' 제작사 바른손 최재원 대표에 따르면 이청아는 100일간 중국에서 촬영하는 동안 자신의 촬영 분량이 많지 않았음에도 매일 현장에 나와 영화 촬영에 힘을 실었다.

할매 역의 배우 류창숙(75)은 '윤태구(송강호)의 여인'(?)으로 나온다. 태구의 가족 같은 존재로 태구는 보물을 찾으면 할매와 함께 평화롭게 살겠다는 꿈을 향해 목숨 걸고 지도를 지킨다. 류창숙은 1933년생으로 연기 경력 7년차다. 황해도 백성군에서 태어난 류창숙은 해방 후 13세 되던 해에 마을에 유랑극단이 온 것에서 영향을 받아 배우를 꿈 꾸다 엑스트라, 단역, 재연 역, CF 모델, 단편영화 주인공 등으로 경력을 쌓았다.

윤태구가 지도에 표시된 지점을 따라 가는 과정에서 잠시 머무는 아편굴에도 섹시한 여배우들이 대거 등장한다.

순제작비 170억원으로 제작된 김지운 감독의 '놈놈놈'은 1930년대 만주를 배경으로 정체 불명의 지도 한 장을 둘러싸고 쫓고 쫓기는 세 놈들의 추격전을 그린다. 좋은 놈 정우성을 비롯해 나쁜 놈은 이병헌이, 이상한 놈은 송강호가 맡아 호연을 펼쳤다. '웰메이드 웨스턴 무비'라는 호평을 받고 있는 '놈놈놈'은 개봉 4일 만인 20일 219만명을 동원한 뒤 3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사진제공=바른손)

홍정원 man@newsen.com

[관련기사]

☞'놈놈놈' 반일영화?..관객들 "정우성 일본군 총격신 통쾌"

☞'놈놈놈' 평, 극과극?..김지운 감독 밝힌 스토리 죽인 이유

☞'놈놈놈' 4일만에 219만..1천만 신화 이룰까?

☞이병헌 "때론 나쁜 놈, 질투많은 놈..엉뚱한 놈"(인터뷰)

☞정우성 밝힌 '놈놈놈' 독립군 엄지원 편집된 이유(놈놈놈 탐구③)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