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美쇠고기 '블로그 청문회'

입력 2008. 5. 8. 03:01 수정 2008. 5. 8. 03: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청와대가 7일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한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한 '블로그 청문회 만문만답'을 개설했다.

국회에서 쇠고기 청문회가 진행되면서 동시에 온라인에서는 네티즌과 청와대 간의 '끝장 청문회'가 진행된 것.

블로그 청문회는 다음, 네이버, 야후, 엠파스, 파란 등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개설된 블로그 '푸른팔작지붕아래'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됐다. 네티즌들이 댓글로 질문을 올리면 청와대 정무수석실 산하 홍보기획비서관실 직원이 이에 댓글로 실시간 답변을 해주는 방식.

블로그 운영자는 이날 안내문을 통해 "(블로그에) 예상했던 대로 (광우병 논란에 대한) 질문도 많고 염려도 많았다."면서 "어떻게 하면 이 많은 질문에 모두 답해줄 수 있을까 밤새 고민했다. 그래서 '모두 답해버리자'라는 결론을 내렸다."며 청문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청와대는 이미 농림수산식품부에서 밝힌 내용은 청와대 직원이 답변하되 예상하지 못한 새로운 질문이 나오는 경우 정부 관계자나 전문가에게 의뢰해 추후 답변을 올리기로 했다.

오후 6시까지 현재 다음 블로그에는 3000여건의 댓글이 달려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네티즌들은 "동물성 사료를 안먹이고 SRM 부위마저 제거하면 광우병에 걸릴 확률은 0%라고 했는데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는 무엇입니까."라고 질문하는 등 대체로 진지한 관심을 보였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은 청와대를 향해 감정적인 불만을 퍼붓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명쾌한 답을 기대했는데 답변자가 똑같은 말만 되풀이 하고 있다."면서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윤설영기자 snow0@seoul.co.kr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