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어르신 휴대폰 활용 교육 실시
<아이뉴스24>
SK텔레콤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와 공동으로 '어르신 휴대폰 활용 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10일 발대식을 했다.
SK텔레콤은 앞으로 5주간 매주 1회씩 강서노인종합복지관, 노원노인종합복지관, 수원청솔노인복지회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회관, 인천남구노인복지회관 등 5개 지역 노인종합복지관에서 1차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각 복지관 소속 노인 20명이며, SK텔레콤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와 SK텔레콤 구성원 자원봉사자들이 교육 도우미로 참여한다.
SK텔레콤은 오는 2008년까지 3차 과정을 통해 어르신 휴대폰 활용 교육을 전국적으로 확대한다.
SK텔레콤은 앞으로 어르신 휴대폰 활용 교육을 위한 매뉴얼 및 교재·교구을 제작해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만들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휴대폰 활용 수기공모전' '휴대폰 문자 장원전' 등 노인들의 참여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조중래 SK텔레콤 홍보실 상무는 "이번 휴대폰 활용 교육을 통해 노인들의 정보 소외감을 없애고 가족 간, 세대 간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영기자 bomnal@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인턴기자 모집,www.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크라 "러, 오늘 ICBM 발사"…러 크렘린궁 "국방부에 질문하라"
- LG그룹 인사...구광모 6년차 키워드는 '도전·ABC'
- 롯데케미칼, 2조 회사채 조기상환 위기…"유동성 위험 고조"
- [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SK스퀘어 "자사주 1000억 소각하고 1000억 추가 매입"
- LG그룹 2025년 임원 승진인사 121명 전체 명단
- [내일날씨] 평년보다 온화한 기온…내륙 일부는 아침 '영하'
- SC제일은행, 최고 연 4% 파킹통장 'Hi통장' 출시
- 장위4구역 공사비 갈등 지속…조정안 합의 실패 [단독]
- 정근식 "안정적 교육재정 필요…고교무상교육 등 지원 확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