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주 많은 복합기! HP 포토스마트 C6180
디지털 시대다. 필요한 건 모든 지 디지털 기기의 도움을 빌어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목소리를 듣고 싶으면 휴대폰 폴더만 열면 그만이고 보내고 싶은 문서는 팩스가 해결사 역할을 해준다. 자료를 원한다면? 서점이나 도서관을 찾지 않아도 인터넷의 검색 창이 새로운 시대의 도서관이 되어준다.
일도 마찬가지다. 책상 위를 보라. PC가 자료를 찾는 도우미가 되어줄 것이며 인쇄는 프린터가, 복사는 복사기가 필요한 걸 해결해 줄 것이다. 이렇게 수많은 도우미를 거느린 건 분명 뿌듯한 일이지만 문제는 공간이다. 그래서 요즘 나오는 디지털기기는 모두 공간을 고려한다. 복합기 역시 이런 공간 절약을 위한 필수품이라 할 수 있겠다. HP의 포토스마트 C6180은 같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튼실한 기능을 지원하는 복합기다.
포토스마트 C6180. 프린터와 스캐너, 복사기, 팩스 등의 기능은 물론이고 4×6인치 사진 전용 인화까지 두루 지원하는 제품이다. |
포토스마트 C6180이 지원하는 기능은 프린터와 팩스, 스캐너, 복사기의 4가지. 본체는 은색과 회색의 투톤을 곁들여 사무실 혹은 집 어디에서나 무난한 느낌을 준다.
본체 앞면에는 이 제품의 갖가지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과 액정을 배치했다. 액정은 2.4인치 컬러 LCD여서 PC가 없는 상태에서도 기능 조작이 가능하며 시야각이 넓어서 쾌적한 작업을 보장한다. 여기에 포토스마트 프리미어 소프트웨어를 내장, 디지털 이미지를 편집하기도 쉬울 뿐 아니라 도큐먼트 뷰어 등을 이용하면 사진과 문서를 그 자리에서 확인하고 관리할 수도 있다.
버튼 수는 조금 많다 싶게 느낄 수 있겠지만 대부분 원하는 기능을 곧바로 원터치로 해결할 수 있게 해놔서 직관적이라 할 수 있겠다. 예를 들면 익스프레스 버튼의 경우 버튼만 누르면 손쉽게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를 인쇄하거나 공유, 저장할 수 있게 해준다.
오른쪽 하단을 보면 6in1 메모리 리더가 보인다. 콤팩트 플래시와 MMC, SD카드, 미디어스틱, 메모리스틱 듀오, xD 픽처카드를 지원해 디지털 카메라 등으로 찍은 사진 등을 손쉽게 인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당연하지만 메모리 리더만 쓸 수 있는 건 아니다. 본체 앞면에 USB 포트를 달았는데 픽트브리지 기능을 지원하니 디지털 카메라와 바로 연결해 인쇄할 수도 있는 것. 4×6인치 용지의 경우 본체에 사진 전용 트레이가 있으니 뽑기도 편할 것이다.
잉크는 HP의 비베라 6색 컬러 분리형 잉크를 써서 다 쓴 컬러 잉크만 교체할 수 있어 효율적이며 해상도 4800dpi 등을 통해 포토 전용 프린터와 같은 품질의 사진을 기대할 수 있다. |
본체는 은색과 회색을 함께 써서 깔끔한 느낌을 주며 공간도 조금만 차지해 효율적이다. |
C6180은 여기에 자동 페이퍼 센서를 지원, 각종 용지에서의 인쇄나 복사 품질을 자동 최적화해준다. 또한 전용 바코드를 단 HP 어드밴스 포토 용지를 넣으면 12초면 사진 한 장을 편하게 뽑아낼 수 있다.
C6180은 리얼 라이프 기술을 이용해 적목 현상을 없애주거나 세밀한 부분 묘사, 명암 처리 등을 해결해주는 어댑티브 라이팅 기술을 통해 복합기 자체에서 사진 편집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컨트롤 패널에는 2.4인치 컬러 LCD를 곁들여 PC 없이 사진 편집 등이 가능하며 한 방에 원하는 기능을 처리할 수 있는 원터치 버튼을 달아 편의성을 높였다. |
사진 뽑는 기능이 걸출하다 보니 기본기 설명이 늦었다. 일단 인쇄 기능은 최대 해상도 4800dpi를 지원하며 6색 개별 잉크를 써서 컬러 사진 인쇄 품질을 보장한다. 속도는 흑백 32ppm, 컬러 31ppm이며 4×6인치는 12초에 1장을 뽑아낼 수 있다.
다음은 스캔 기능. 광학 해상도는 4800dpi이고 48비트 컬러, 256단계 그레이 스케일을 지원한다. 복사 기능은 1200dpi 해상도를 갖췄으며 속도도 흑백 32cpm, 컬러 31cpm으로 만족스러운 수준. 여기에 축소와 확대 등 크기 변경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팩스 기능은 자동 문서 공급 장치를 이용해 편하며 속도는 7ppm 가량이다. 여기에는 이메일로 따지면 스팸 격인 정크 팩스를 막아주는 방지 장치를 빼놓지 않고 지원한다.
제품 크기는 444×386×233mm이며 무게는 10.3kg이며 옵션으로 블루투스 무선 프린터 어댑터를 달면 폰카나 노트북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와 선 없는 무선 인쇄도 가능하다.
이석원 기자(lswcap@ebuzz.co.kr)
'IT 제품의 모든것'
-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통 잘 참으면 사이코패스 성향 높다”… 과연 그럴까?
- “10년에 단 하루”… 악취 풍기는 '시체꽃' 개화에 몰린 사람들
- 얼굴 보면 신상 알려주는 AR 안경? [숏폼]
- 셰익스피어보다 AI?… “사람들은 AI 시인 더 선호해”
- 과학자들이 '흡혈박쥐' 러닝머신 위 올린 이유는
- 마리 앙투아네트 몰락시킨 300캐럿 다이아 목걸이, 68억에 낙찰
- 삼성전자, 10조원 어치 자사주 사들인다…“3개월 내 3조원 소각”
- 인도 뉴델리, 최악의 스모그 덮쳤다… “타지마할 안 보여”
- LS일렉·LS전선, 미래 초전도 혁신기술로 'CES 혁신상' 수상
-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사법리스크 재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