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버드, 집들이 '마이핀' 서비스 선보여

2006. 11. 22. 11:1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새로 이사 온 동네를 가상체험하고 집들이에 오려고 하는 친구들에게 인터넷 지도를 e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인터넷 위성영상지도 '블루버드'를 통해 새로 이사 온 동네를 가상체험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블루버드 마이핀' 서비스는 이사온 주변의 지역을 지도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장점.

자주 찾는 위치나 장소를 저장하는 '마이핀'에 자신의 집을 위성영상지도로 저장할 수도 있다. 또 집들이 초대 손님에게 '마이핀 전송' 서비스를 통해 e메일로 인터넷 지도를 보낼 수 있다.

현대·기아자동차 계열사인 위아 주식회사(대표 김평기 www.wia.co.kr)와 '콩나물지도'로 잘 알려져 있는 트윈클리틀스타(대표 서태섭 www.congnamul.com)가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 위성영상지도서비스 '블루버드'는 차량과 가로수까지 식별이 가능한 1m 고해상도 영상으로 이사한 지역 주변을 미리 둘러 볼 수 있다.

연동 서비스인 '콩나물지도'를 통해서 휴대폰으로 약도 문자도 전송할 수 있다. 위성영상지도 블루버드는 콩나물닷컴(www.congnamul.com)에서 회원 가입 후, 연 1만원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