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버드, 우편 업무용 PDA 장비 공급업체로 선정
<아이뉴스24>
블루버드소프트의 산업용 PDA 제품 'BIP-5000' 단말기가 정부의 우편 업무용 장비로 공급된다.
정보통신부 산하 지식정보센터주관사업으로 실시된 우편 업무용 PDA 장비 공급 일찰에 참가한 총 5개 컨소시엄 중 SK C&C 컨소시엄의 블루버드소프트 BIP-5000 단말기가 최종 낙찰 선정됐다.
블루버드소프트에 따르면 우편 업무용으로 공급되는 'BIP-5000' 단말기의 수량은 총 2천700대이며 11월초 SK C&C를 통해서 공급될 예정이다.
블루버드의 제품은 이번 입찰경쟁의 가장 어려운 과정이었던 낙하 장비성능실험(BMT)를 유일하게 통과해 단독으로 합격됐다.
'BIP-5000' 단말기는 국내 산업용 PDA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단말기로 바코드리더와 200만 화소 카메라, 키패드가 일체된 초소형 산업용 PDA다.
작은 크기와 초경량으로 휴대성을 고려했으며 CDMA와 무선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통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사용자의 업무환경에 따라 메모리, 바코드리더, GPS, PGO 등을 자유롭게 선택 및 확장할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바코드리더는 레이저와 CMOS 두가지 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메모리는 1GB 롬(ROM)과 256MB의 램(RAM)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CPU는 인텔의 PXA 270 520㎒로 기존 산업용 제품보다 성능과 속도가 2배 이상 개선됐으며 VoIP 기능까지 내장하고 있다.
이밖에 블루투스와 IrDA 단자를 이용해 프린터, 카드리더를 연결해 모바일 POS(판매시점관리) 업무까지 가능해 다양한 활용도를 갖고 있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페이스X, 국립전파연구원 기술기준에 이의 제기...스타링크 도입 다소 늦춰질 듯
- 카카오, SM 시세조종 부인…"원아시아파트너스 통한 지분 매입 논의 없었다"
- 재계 "'국회 증언법' 탓에 영업비밀 유출 우려 커"
- "작은 이별선물입니다"…조국, 수감 전 '탄핵집회' 음료 333잔 결제
- 나경원 "尹이 아닌 대한민국 위해 탄핵 반대"
- 민주 조인철, '호남 최우수 국회의원'
- 김어준 "'한동훈 사살' 제보"…與 "기다렸다는 듯 음모론"
- [속보] 권성동 "尹 탄핵 '반대' 당론, 내일 최종 결정"
- 롯데온, 6개월 만에 또 희망퇴직…"경쟁력 확보 차원"
- [인사] 두산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