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연극 '환상동화' 외

2006. 9. 1. 06: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서울변방연극제에 참가하는 연극인들이 중심이 돼 결성한 '서울공연예술가들의 모임'이 9월14일부터 10월1일까지 서울 대학로 상명아트홀 1관에서 연극 '환상동화'를 공연한다.

전쟁의 광대와 사랑의 광대, 예술의 광대가 서로 자신의 이야기를 하겠다고 싸우다 모든 것이 다 들어있는 이야기를 하기로 합의한다. 세 광대는 전쟁의 한 가운데서 만난 작곡가 한스와 무용수 마리의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장르는 연극으로 분류됐지만 광대들의 극중극을 통해 뮤지컬 못지 않은 음악과 노래, 춤을 감상할 수 있다.

연극 '콘트라베이스'의 연출과 '난타'의 무대감독을 맡았던 김동연씨가 연출을 맡았고 전쟁 광대역에 최대훈, 예술 광대역에 오용, 사랑 광대역에 최요한, 마리역에 송희진, 한스역에 성종완이 출연한다.

평일 7시30분, 토요일 4시ㆍ7시, 일요일 3시ㆍ6시, 월요일 쉼. 1만5천-2만원. ☎02-3673-5580.

▲극단 사다리가 일본의 어린이극단 '가제노코 큐슈'를 초청해 9월14일부터 10월4일까지 서울 대학로 사다리아트센터 동그라미 극장에서 '놀이연극 토핀샨'을 공연한다.

토핀샨은 일본 전통놀이와 동요를 소재로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꾸민 놀이연극.

일상적인 생활용품을 이용해 손으로 펼치는 그림자극, 전통 우화를 소재로 한 인형극, 대나무 잠자리인형극, 줄과 공을 이용한 놀이연극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9월16일과 30일 4시 공연 뒤에는 배우들과 함께 공연에 나오는 놀이를 익히고 극장을 둘러보는 '토핀샨 놀이교실'이 마련된다.

화-목요일 11시ㆍ4시, 금-일요일 2시ㆍ4시, 월요일 쉼. 2만원. ☎02-382-5477.

kind3@yna.co.kr

<모바일로 보는 연합뉴스 7070+NATE/ⓝ/ez-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