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DMB네비로 '길 찾고 TV 보고'
월드컵 특수로 급성장한 DMB 네비게이션이 휴가철을 맞아 또 한 번의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관련 업체도 7∼8월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지상파 DMB 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화려한 기능에 가격까지 큰 폭으로 내려 더욱 매력적이다.
|
|
카포인트의 엑스로드 코리아 Z3000의 경우 7인치 와이드 LCD에 메모리는 SD카드로 1GB를 지원한다. 지상파 DMB와 만도 맵피맵, GSP 수신기로는 SIRF3을 갖췄다. |
네비게이션을 구입한다면 주요 목적이 길안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워낙 부가기능이 늘어나 주 기능을 잊지 일쑤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 기능인 내장 지도를 먼저 따져볼 것.
인기 지도는 팅크웨어의 아이나비맵과 만도의 맵피맵. 이들 지도는 업데이트 비용이 공짜이고 정확도 역시 뛰어나다. 만도의 지니맵 역시 인기가 좋은데, 지니맵의 경우 구입 후 1년 동안은 업데이트 비용이 무료지만 그 다음부터는 연회비를 내야 한다.
지도를 골랐다면 기기 사양을 살펴봐야 한다. 요즘 나온 제품은 MP3와 동영상 등의 기능을 지원해 멀티태스킹 기능은 필수. DMB를 보면서 음악과 영화를 감상하면서 네비게이션 기능을 무리 없이 쓰려면 CPU 성능이 중요하다. CPU 성능이 낮으면 기능 하나를 쓰는 데에는 지장이 없겠지만 여러 기능을 동시에 쓰기엔 아무래도 불편하다.
|
|
유경테크놀로지스의 빌립 N70은 지상파 DMB와 SIRF3 GPS 칩, 아이나비맵 등 인기요소를 두루 갖췄으며 메모리 확장을 고려해 콤팩트플래시와 SD카드를 모두 지원하고 후방 카메라 연결도 가능하다 |
다음은 부가기능. DMB 수신과 동영상, MP3 재생 등의 부가기능이 눈에 띌 것이다. 이 가운데 동영상 재생은 지원 포맷이나 코덱 호환 여부, 넉넉한 용량을 갖췄는지 따져봐야 한다.
그렇다면 요즘 인기 있는 모델에는 어떤 게 있을까? 카포인트의 엑스로드 코리아 Z3000의 경우 7인치 와이드 LCD에 메모리는 SD카드로 1GB를 지원한다. 지상파 DMB와 만도 맵피맵, GSP 수신기로는 SIRF3을 갖췄다. CPU는 삼성전자의 S3C2410 266MHz를 내장했는데 속도가 느린 게 조금 아쉽다. 가격은 45만 8,000원.
이 회사는 최근 엑스로드 코리아 뉴 Z3300이라는 모델도 내놨다. 사양은 Z3000과 똑같지만 메모리 카드 리더, 리모컨 등을 빼는 등 구성품을 줄여 가격을 내렸다. 가격은 39만 8,000원이다.
인켈의 DMB 네비게이션 W-7.0DMB도 상종가. 7인치 LCD에 메모리 1GB를 지원하며 만도 지니맵과 GPS 수신기로는 SIRF3을 내장했다. 후방 감시 카메라와 연결할 수 있으며 CPU는 삼성전자 S3C2440 400MHz를 달았다. 가격은 56만 660원이다.
유경테크놀로지스의 빌립 N70은 듀얼코어 CPU를 달아 넉넉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지상파 DMB와 SIRF3 GPS 칩, 아이나비맵 등 인기요소를 두루 갖췄으며 메모리 확장을 고려해 콤팩트플래시와 SD카드를 모두 지원하고 후방 카메라 연결도 가능하다.
|
|
쏘렐의 DN10은 저렴한 가격에 지상파 DMB, PMP 등의 기능을 모두 즐길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하고 한 번 충전에 4∼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이 제품의 장점. |
모델은 구성품에 따라 베이직과 플러스, 프리미엄의 3가지로 나뉘는데 가격은 프리미엄 1GB의 경우 71만 2,000원.
이제껏 소개한 제품은 모두 네비게이션을 기반으로 한 것이다. 하지만 PMP를 기반으로 넉넉한 용량과 다기능을 강조한 PMP 네비게이션 역시 눈길을 끈다.
디지털큐브의 V43-DMB NAVI는 4.3인치 화면에 하드디스크 20GB를 곁들여 영화와 음악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 PMI맵을 내장했고 전자사전 기능도 지원한다. 전용 지상파 DMB 수신기를 장착해 방송도 볼 수 있다. 리콜 후 전자파와 수신율 악평도 조금씩 돌아서고 있다. 가격은 V43-DMB NAVI 20GB의 경우 54만 9,900원.
하지만 이 제품은 PMP 기능에 비해 네비게이션 기능은 많이 떨어지는 편. 이 제품보다는 DMB 수신기를 아예 내장한 후속 모델 T43을 기다려보는 게 더 좋을 듯싶다. 역시 PMI맵을 썼고 안전운전 도우미 기능을 추가했으며 수도권 항공 사진과 교차로 3D 등을 듀얼 맵으로 볼 수 있다. 다만 아이나비맵이나 만도맵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얼마나 만족감을 줄지는 미지수다.
|
|
미오텍의 미오 C810 역시 휴대성이 뛰어나며 완전 충전하면 4∼5시간 동안 쓸 수 있다. 인텔의 PXA270 520MHz를 달아 성능이 뛰어나고 4.3인치 화면을 곁들였다. |
네비게이션을 자동차에만 고정해놓고 쓰기 답답하다면 휴대 가능한 네비게이션을 고를 수도 있다. 쏘렐의 DN10은 저렴한 가격에 지상파 DMB, PMP 등의 기능을 모두 즐길 수 있다.
하지만 1GB 용량 가운데 네비게이션맵이 400MB를 차지해 동영상과 음악을 모두 담기엔 부족하다. 이들 기능을 활용하려면 SD카드를 통한 용량 확장이 필수일 듯.
본체에는 3.5인치 LCD를 달았고 GPS수신기를 본체에 내장했다. 지도는 만도 지니맵, GPS 수신기 칩은 SIRF3을 채택했다. 휴대가 간편하고 한 번 충전에 4∼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이 제품의 장점이다. 가격은 25만 3,000원이다.
미오텍의 미오 C810 역시 휴대성이 뛰어나며 완전 충전하면 4∼5시간 동안 쓸 수 있다. 인텔의 PXA270 520MHz를 달아 성능이 뛰어나고 4.3인치 화면을 곁들였다. 지도는 만도 맵피맵이며 지상파 DMB와 SIRF3 GPS 칩을 채택했다. 가격은 1GB 모델의 경우 54만 9,000원.
그 밖에 PDA 네비게이션에 지상파 DMB 기능을 담은 LG전자의 PM80 역시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인텔 PXA270 312MHz를 장착했고 지도는 아이나비맵이나 맵피맵 가운데 고를 수 있다.
메모리를 128MB로 업그레이드한 PM80 어드밴스드의 경우 맵피맵 패키지만 출시된 상태. 그 밖에 GPS 수신 칩은 SIRF3을 썼다. 가격은 PM80 어드밴스드 맵피 2GB 패키지의 경우 54만 8,000원이다(7월 5일 에누리 최저가 기준).
버즈의 선택 엑스로드 Z3000
카포인트의 엑스로드 Z3000은 탄탄한 네비게이션과 지상파 DMB, MP3와 동영상 재생 등을 고루 지원하는 멀티플레이어다. 메모리 용량은 1GB를 지원하고 지상파 DMB 수신기는 자체 내장했다. 7인치 와이드 액정을 달아 길찾기뿐 아니라 영화와 TV 감상에도 제격.
지도는 튼실한 만도 맵피맵을 채택했으며 SD카드 슬롯과 FM 송신 기능, 게임 기능 등을 갖췄다. 제품 크기는 200×110×31mm이고 무게는 500g, 가격은 45만 8,000원이다. @Buzz
※ 자료제공·에누리닷컴(www.enuri.com)
이석원 기자(lswcap@etnews.co.kr)
쇼핑저널 ebuzz(www.ebuzz.co.kr)
-'No.1 IT 포털 ETNEWS'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인터넷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http://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9대 1' 수컷 거북 집요한 짝짓기 경쟁에 암컷 거북 수난
- [ET시선]매력적인 통신주가 되기 위한 조건
- [속보]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 제1212회 로또 1등 '5·8·25·31·41·44'…12명에 각 26억여원
- 오사카시에 쏟아진 '황금 21㎏' 기부 왜?... 익명 기부자, 이것 고치는데 써달라
- 이상일 용인시장,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론에 국가신뢰 훼손 우려
- 美 법원, 오토파일럿 테슬라 사망사고 배상액 3500억원 확정
- 삼성물산·삼성전자 투자한 '그레일' 英 대규모 임상 실패
- 美 관세 판결 파장 차단 나선 중기부…협·단체 핫라인 가동
- '美 관세 위법'에…靑 “한미 동맹 기초로 우호적 협의 이어 나갈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