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전자산업, 차량용 지상파 DMB 수신기 출시

2005. 10. 19. 12:1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덕연구개발(R&D)특구 내 차량용 멀티미디어 전문업체인 테크노전자산업(대표 오재필 http://www.technoec.com)은 차량용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수신기 '카 M'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3.5∼7인치의 차량용 모니터에 장착할 경우 120㎞ 이상의 고속 주행중에도 끊김 없는 선명한 화질의 DMB 영상과 CD수준의 고음질 오디오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 채널검색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현 지역에서 방송하는 채널을 쉽게 찾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KBS나 SBS 등에서 시범 서비스하고 있는 비주얼 라디오나 교통정보를 수신해 교통 정체 지역과 소통 원활 지역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회사 측은 DMB 데이터 서비스 방송시 별도의 단말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서비스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고 설명했다.

 김송강 연구소장은 "이 제품은 기존의 AV 단자가 있는 내비게이션이나 차량용 TV 및 LCD 모니터가 설치돼 있는 차량이면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며 "향후 DMB가 적용된 내비게이션과 PC용 USB 수신기 등 다양한 수신 장치 출시를 통해 국내 DMB 시장의 디스플레이 소형화 시대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전자신문, smshin@

-'No.1 IT 포털 ETNEWS'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인터넷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http://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