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찌를 듯한 거대 불기둥 ‘활활’… 美 가스 파이프라인 폭발

문지연 기자 2024. 9. 17. 09: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주(州) 휴스턴에서 남서쪽으로 약 40㎞ 떨어진 라포르테(La Porte) 폭발 사고 현장. /X(옛 트위터)

미국 텍사스주(州) 휴스턴에서 남서쪽으로 약 40㎞ 떨어진 라포르테(La Porte)에서 석유·가스 등의 수송을 위해 매설된 지하 파이프라인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6일(현지시각) A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55분쯤 폭발로 인한 대형 화재가 발생하면서 현장에는 수십 미터 높이의 거대 화염이 뿜어져 나오고 있다. X(옛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 공유된 영상을 보면 시뻘건 불기둥이 하늘을 찌를 듯한 기세로 치솟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미국 텍사스주(州) 휴스턴에서 남서쪽으로 약 40㎞ 떨어진 라포르테(La Porte) 폭발 사고 현장. /X(옛 트위터)

현재 인근 주민들에게는 대피령이 내려졌고 학교도 휴교령이 내려졌다. 주변 도로 역시 폐쇄됐고 수천 가구에 전기 공급이 중단됐다. 소방 당국이 진화에 나섰지만 불길이 워낙 거세 접근조차 쉽지 않은 상황으로 전해졌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소방 당국이 진화에 나섰으나 불길이 워낙 거세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AP 연합뉴스

폭발 원인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시 당국은 파이프라인을 통해 어떤 원료가 흘렀는지 확인하지 못했으며, 이를 어떻게 폐쇄할 것인지도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 뉴스레터 구독하기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75739

🌎국제퀴즈 풀고 선물도 받으세요!https://www.chosun.com/members-event/?mec=n_quiz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