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언 보다 반응 뜨겁다”는 해외 전용 현대 SUV 나이트 버전
현대자동차가 인도 시장 전용으로 '크레타 나이트' 특별 버전을 출시했다. 새 버전은 전체적으로 검은색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며, 내부 인테리어에도 변화가 있다.
먼저 외관에서는 범퍼, 사이드 가니시, 도어 핸들, 리어 루프 필러, 루프랙 등 대부분의 액세서리가 검은색으로 마무리됐다. 기존 모델의 은색 디자인과 차별화된다. 휠은 17인치 블랙 휠에 레드 캘리퍼가 더해졌다. 현대 엠블럼 역시 블랙 컬러로 처리됐다.
실내에서는 검은색 인테리어와 가죽시트가 적용됐다. 기존 회색 인테리어와 차이를 보인다. 페달에는 고급스러운 메탈 라이닝이 포인트를 준다.
트림별로 8인치 또는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과 크루즈 컨트롤, 후방카메라, 파노라마 선루프 등 편의사양이 적용된다. 최고급 트림에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서라운드 뷰 모니터, 차선이탈경고 등 첨단 운전보조시스템도 탑재된다.
파워트레인은 1.5 MPI 가솔린과 1.5 CRDi 디젤 엔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변속기는 수동 6단, CVT, 6단 자동 중 엔진에 따라 다르다. 가솔린 터보 모델은 나이트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한편 현대차는 인도에서 크레타를 기반으로 한 3열 SUV '알카자르'를 곧 출시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