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4년 방영됐던 MBC '단팥빵'은 어린 시절부터 철천지 원수였던 최강희(한가란)와 박광현(안남준)이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일요일 오전 9시라는 극악의 시간에 방영됐음에도 불구, 평균 시청률 10~12%를 찍는 기염을 토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드라마를 보기 위해 늦잠을 포기했는데 이들을 '단팥빵 철인'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당시 최강희는 이 드라마로 크게 인기를 끌었고 극중에서 선보인 세련된 캐주얼룩도 주목 받았다. 인기가 얼마나 대단했는지 드라마 속에서 입었던 모 브랜드 파자마가 즉시 품절될 정도였다.
그런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에서 단팥빵 드라마가 재조명되고 있다. 특히 돋보이는 것은 최강희의 패션. 극중에서 최강희는 중단발 길이의 레이어드컷을 했는데 요즘 유행하는 허쉬컷과 똑같다는 반응이다. 또한 앞머리를 몇 가닥 남긴 묶음 머리와 실핀을 활용한 포니테일 등은 Y2K 패션의 원조 그 자체다.
네티즌들은 "최강희 너무 이쁘다. 만화 캐릭터 같음. 갈색 올망졸망한 눈에 피부도 예쁘고...머리도 중단발 레이어드 컷의 원조. 패션도 왜케 이쁨? ㅜㅜ y2k 끝판왕", "몇년 전에 최강희 형광색티에 초커하고 나팔바지 패션에 샤기컷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다시 보는데 지금 당장 인쇼에서 팔고 있는 유행템들을 입고 있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관심을 드러냈다.
최강희의 매력적인 Y2K 패션을 엿볼 수 있는 단팥빵 속 장면을 모아봤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